한자와 나오키 3 - 잃어버린 세대의 역습 한자와 나오키
이케이도 준 지음, 이선희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새 도코중앙은행에서 자회사인 도쿄센트럴 증권의 부장직으로 승진 아닌 좌천된 주인공 한자와 나오키는 후배 직원들과 함께 IT기업 '전뇌잡기집단''도쿄 스파이럴'인수합병 건에련한 TF 팀 구성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인수합병에 적극적이던 증권사 팀원 모리야마도 당연히 팀에 배속될 것을 기대하지만 모회사 도쿄중앙은행 출신 차장 모로타의 팀 구성에서 배제되고 차장과 동기였던 조사역 미키가 팀장으로 내정된다. 여기서부터 한자와 나오키의 탁월한 능력이 조심스럽게 시동이 걸기 시작한다. 3편의 시작에서 느껴지는 소설의 첫인상은 전면에 나서지 않는 것 같지만 차분하게 예열하듯이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한자와 나오키 부장의 카리스마이다. 여기에 가세한 도쿄센트럴증권의 젊은 피 모리야마의 역할이 기대되는 작품이다.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를 이끌어 가는 힘이자 이 소설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단초가 된다.

증권가와 은행가의 밀고 당기는 두뇌 싸움이 기존 시리즈의 대결 구도와 흡사하게 펼쳐진다. 전개는 비슷하지만 주제와 내용이 다른 소설 속 상황에 푹 빠질 수밖에 없는 몰입감을 준다. 이야기의 중심에 이를수록 화끈할 정도의 문제 해결력을 뽐내는 한자와 나오키 도쿄 센트럴 증권 부장과 그의 후배 모리야마, 이에 한자와의 숨은 조력자 입행 동기-곤도, 도마리-등이 합심이 되어 거대한 산이자 모회사인 도쿄중앙은행의 브레인이라 할 수 있는 증권부와 M&A에 관련된 한판 싸움을 펼쳐 나간다.

끝까지 포커페이스를 잃지 않으며, 각고의 노력 끝에 사이다 같은 핵폭탄 급 결론을 선사하는 이야기의 매력에 전염되길 기대한다. 살아 있는 캐릭터에 매료 가능한 소설이자,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제 용어와 개념을 동시에 배우고 누릴 수 있는 작품이라 추천할 만한 '한자와 나오키 3'이다. 적으로 둘러싼 은행 업계에서 규모의 크고 작음이 아니라 그 안에서 최선을 다해 결과를 얻어 내는 것이 일의 1원칙이라는 신념 가득한 한자와의 활약에 대리만족을 느끼고 시원함과 통쾌함을 느껴보길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