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초원 빌라
이나영 지음, 심윤정 그림 / 개암나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민이는 시골집에서 초원빌라라는 곳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층간 소음 방지 슬리퍼를 신게 되니 모든게 불편해지기 시작했죠. 자신이 살던 시골집은 이런 것이 필요도 없고 마음껏 자유를 누리며 생활할 수 있는 집이었거든요. 밑에 층에선 자신의 아이가 공부를 하니 뛰지 말라고 하는 헐크같은 아줌마가 계시고, 윗층은 드르렁 드르렁 코만 고는 아저씨가 있으니 윗층 아랫층 사람들과 얼굴 붉히는 일밖에 없는 생활이 이어지고 있었답니다.
결국 공고문까지 붙여지고 상대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배상 책임까지 있다는 무서운 글들이 공고문에 함께 적히게 되죠.

저자는 아파트를 바라보며 요즘 문제로 대두되는 이웃간의 층간소음과 옆집과 윗집 아랫집에 누가 사는지도 모를 상황들을 동화로 풀어 나가고자 생각을 했답니다. 동화를 보면 실상에서도 보는 것처럼 솔직하고 할 말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당당하게 그려집니다. 꿈을 꾸듯이 오래되고 낡은 초원빌라와 여행을 떠나는 아이들과-성민, 동현, 유선- 초원빌라의 모습이 천진난만스랍게 보여지고요, 그렇게 아이들 먼저 서로간 몰랐던 어려움과 고민들을 해결해 나가게 되지요. 결국 말하는 초원빌라와의 여행은 아이들의 우정을 깊게 해주고 부모들로 하여금 이웃간의 소중한 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교훈적인 결과를 가져다 줍니다. 서로 배려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행복한 공고문이 다시 계시되며 모두가 즐겁고 평화롭게 집 안에 머물기 바라던 초원 빌라의 바람도 이루어지게 되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로 마무리 됩니다. 상대에 대한 배려와 사랑을 어린시절부터 배울 수 있게 해주는 이야기라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읽으며 대화로 소통하며 문제의 해결점을 찾아가는 시간도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