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왕업 - 하 - 반룡, 용이 될 남자
메이위저 지음, 정주은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문의 딸에서 늙은 아버지를 대신해 가문의 기둥이자 수호자가 된 왕현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여장부로 돌아온 하권의 예장왕비 왕현은 남편인 예장왕 소기 앞에서도 당당함을 보여준다. 강인했던 서태후를 연상시키는 풍모랄까? 이처럼 하권에서는 여성 이상의 존재감을 보여주는 왕현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가문이 내게 준 진정한 보물은-중략-천하에서 가장 권세 있는 사내를 정복하고 천하에서 가장 충성스러운 용사를 정복할 타고난 지혜와 용기였음을‘​

베갯머리송사라고들 하지만 예장왕비 왕현은 당당함을 기품으로 자신의 생각과 논리를 적용해 예장왕 소기와 담론을 지속해간다. 그것이 받아들여질지와 그러하지 못할지의 문제는 당시대 상황에 따른 판단이 결정하게 될 것이다.더불어 시대적 상황에 맞는 섬세한 설명과 인물간의 대립각을 적절히 묘사한 작가의 역량과 무한한 상상력과 역사적 재구성이 결합 되 영상으로 펼쳐질 만한 작품을 완성해낸 느낌이다.

수많은 계략과 물고 물리는 인연과 업의 끈이 사라지지 않는 시대적 상황에 처한 인물들이 어찌 보면 애처롭기도 하다. 평화라는 상징성을 얻기 위해 살육과 도륙을 감행할 수밖에 없는 아이러니한 시대가 영웅을 더욱 부추기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예장왕비 왕현이 그의 남편 예장왕 소기를 위한 가시밭길을 함께 걷는 것은 사랑과 희생이라고 생각이 든다. 첫사랑의 아픔과 정은 남아 있지만, 그것이 상대를 향한 배신이 아닌 이상 현실에 충직한 삶을 살아갔던 여인의 마무리도 기대해볼 만하다.
왕씨 가문을 살리고자 여성 이상의 용맹성과 지략으로 혼란의 시대를 살아가는 파란만장한 삶이 한 편의 대하드라마로 묘사된다.
이러한 여성의 힘과 카리스마에 집중해 왕현이 과연 패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되는지 긴장감 넘치는 작품과 꼭 마주하길 많은 독자들에게 추천해본다. 순삭이란 단어처럼 언제 끝났는지도 모를 대하소설의 매력에 마음을 빼앗겨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