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에 관한 9가지 거짓말
마커스 버킹엄.애슐리 구달 지음, 이영래 그림 / 쌤앤파커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에 대한 본질을 찾고 거짓과 탐욕을 이겨내 자신의 성장을 바라는 이들에게 권할 작품이다. 우린 조직 사회의 일원으로 과연 사회에 제대로 부응하고 자기발전도 제대로 이어가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품어본 적이 있는가? 그저 상명하복식의 지시에 의해 기업의 발전을 위해 회사의 부속품으로 살아 왔는지도 되돌아 볼 때이다. 그 진실에 대한 접근이 거짓을 분석함으로서 독자의 마음을 통쾌하게 해줄 것이다.

책은 총 9장의 거짓말을 종합하며 독자들을 설득시키고 있다. 어떤 회사에서 일하는지 신경이 쓰이게 되며, 성공을 위해 계획한다. 이런 기업은 위에서 아래로 목표를 전달하며 최고의 인재는 다재다능한 사람이라고 평가한다.
더불어 조직은 꾸준한 피드백을 요구하며, 타인에 대한 평가 능력도 포함된다.
조직원 누구에게나 잠재력이 있음을 믿으며, 회사와 삶의 균형을 바란다. 끝으로 리더십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이 안에는 진실보다 거짓 된 허상이 담겨 있음을 저자들은 설명하며 일에 관련 된 거짓에 대처하는 9가지 진실을 제시한다. 우리가 참으로 믿었던 것들이 거짓과 허상이 될 수 있는 사회이다. 또한 새로운 것들이 진실이자 도전이 될 수 있는 것이 일이라고 생각한다. 거짓에 가려진 일 안에서 진실을 파악하고, 나의 회사와 일상에 필요한 가치를 찾아 추구할 수 있는 작품이 되길 기대한다.

우리가 당연하게 여겼던 것을 옳다고 판단하며 살아왔던 시간들의 망각이 필요할 때이다. 새로운 작품으로 변혁적인 사유를 하듯이 깨어있는 책의 내용들로 삶에 박혀 있던 사고의 틀을 확장할 수도 있다. 무조건 예스가 아니라 그건 아니고 다르게 평가하고 분석하며 이야기할 수 있는 세상이 필요하다. 진실의 의미를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하고 상호교류하며 합의점을 찾아 낸 결론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보편적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 많은 독자들이 그간의 답답함을 상쾌함으로 받아들일 작품으로 거듭나길 희망한다. 이 책의 내용이 시작이 되어 그간 외길 인생으로 걸어 갔던 내 일에 대한 정의를 살짝 비틀어보자. 누군가 질타해도 끝까지 도전해 일의 완성에 다가서 보는 것은 어떨까? 거짓을 버리고 진실에 도달하는 과정이 내 자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일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던 모든 것을 박살내주는 혁명 같은 책‘​

이 통쾌함과 함께 할 수 있는 에너지는 넘치는 흥미만점의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