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차이가 일류를 만든다 - Think 4.0 시대의 역발상 콘서트
이동규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발상이 키워드이다.‘ 저자는 가장 창의적인 위대한 한국인들에게 지금이 엄청난 기회라고 설득한다. 남과는 다른 생각의 바다에 빠져 독창성을 강조하는 것은 수십, 수백 번 말해도 지루하지 않은 시대가 지금이다. 창의적 상상력이 발휘되고 융합되어 펼쳐진다면 독자들 개개인의 독창적 가치는 꽃을 피울 수 있다. 그것이 각자가 지닌 생각의 차이이며 인류에서 일류로 나아가는 발판이 된다. 지금 미래에 대한 갈증이 느껴진다면 이 책과 함께 사색에 빠져보자. 여러분의 충분한 가치를 해갈해 줄 생명수가 될 것이란 확신으로 시작하는 것이다.
‘다르게 생각하라‘라고 강조하는 저자의 혁신 키워드를 바탕으로 4.0시대에 맞는 다양한 사례와 성공 노하우를 이 책에서 만나면 좋을 듯싶다. 끊임없이 생각하되 무언가 다른 발상에 촉을 세우는데 집중해 보는 것이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생각의 차이가 일류를 만든다.‘라는 챕터 마무리에 그가 써 온 SNS 두 줄 칼럼을 통해 각 장의 설명에 마침표를 찍는 역할도 한다. 4차 산업 시대에 맞춰 우리 인간이 인공 지능에 대처해야 할 필요성을 필두로 다르게 생각하는 역발상의 중요성과 나로부터의 변화, 인문과 경영의 융합을 통한 명작 완성, 생각의 가치를 수출한다는 1등이 아닌 1류로의 비전을 제시하며 책을 마무리한다.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싶다는 저자의 생각은 공유하며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뚜렷한 사고의 전환을 뿌리내리고 싶다는 용기를 던져 주는 작품이다. 인문과 경영의 결합은 생소한 것 같지만 내실이 탄탄해야 외적인 요소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는 믿음도 던져준다. 그 결합을 보여주는 것이 이 작품의 장점이자 핵심 키워드라는 생각을 가져본다.

 


하나만 잘 생각해 성공을 이룬 인류 대신 두 가지 이상의 생각과 연구에 가치를 두는 인간상이야말로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우리 인간들의 발상 전환의 단추가 될 수 있다. 생각하지 못했던 것을 비틀어 다른 각도로 떠올리고, 사색하여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는 21세기형 인간의 길을 걸어보자. 저자가 연구하고 탐색하며 정리해 놓은 책을 통해 좀 독자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남과 다른 나만의 독창성,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길 바란다. 지구 반대편 작은 나비의 날갯짓이 큰 변화의 씨앗이 된 것처럼 미세한 변화의 시작을 모색하는 시간이 이제 시작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