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프로젝트 매니저
원리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이와 과학 선생 아이의 여행은 시간을 매개로 세 시간의 하늘 여행을 시작한다. 핵심은 시간이 아닌가 생각된다. 생명이 탄생하고부터 흘러가는 시간 그 시간의 소중함을 가치로 환산하기 힘들다. 이처럼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인생이란 프로젝트로 책의 내용은 전개된다. 저자는 시간을 만드는 에너지를 사랑이라고 말한다. 얼마나 서로가 사랑하고 아끼며 시간의 가치를 인지하고 살아가느냐에 따라 그 효용 능력은 배가 될 수도 있다. 여러 의미를 익히고 연구하며 소중한 시간을 사랑하고 계획해 나가는 인생의 프로젝트를 이 작품에서 만날 수 있으면 한다.

저자는 소각장에서 타버리는 인간 개개인의 골드 박스를 시간이라고 말한다. 시간의 낭비, 쓰레기로 변모하는 시간의 악용이란 생각이 들었다. 각자의 인생에 주어진 시간을 어떤 용도로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시간은 쓰레기가 되거나 금과 같은 귀한 선물이 되는 것이다. 마치 천당과 지옥을 묘사하는 장면이 인상적이다. 종교적 색채가 묻어나지만 최대한 그러한 상황을 배제하고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인생이란 시간을 활용한 프로젝트에 의미를 두자.
저자가 글에서도 이야기하는 것처럼 오늘이란 시간의 선물, 그 작은 것부터 시작한다면 한 달도 일 년도 소중한 가치의 빛을 뿜어낼 것이다.

‘인생은 나와 가족 그리고 이웃을 사랑하는 시간이다.‘​

신이 주신 단순하지만 쉽게 퇴색되어 버릴 수 있는 명답이다. 인생이 행복하고 에너지 넘치는 탄력을 지니려면 나의 마음가짐과 함께 주변을 사랑하는 마음이 넘쳐 나야 한다. 이기적이고 계산적인 사람이 너무나 많은 사회에서 서로를 사랑하고 관심을 두라는 말이 점점 더 어색해지는 이때에 ‘인생의 프로젝트는 사랑부터 시작된다‘라는 저자의 단순 명료한 진리가 가슴에 박힌다. 그것이 시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인생의 참된 의미로 정리된다.

더불어 하루하루를 소중히 여기는 삶이 인생이란 큰 그림을 그린다는 조언도 마음에 와닿는 구절이다. 책의 말미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부분에는 도표를 활용한 설명어 덧붙여진다. 나와 가족, 이웃을 구분해 적절히 인생을 설계해 갈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해 보라는 팁이 활용해 볼 만한 내용이다. 이 작품을 통해 독자 개개인이 확보한 미래의 시간을 활용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를 실현해 나가길 추천해본다.
오늘이란 시간은 다시 오지 않는다는 것도 잊지 말고, 사랑 가득 넘치는 소중한 하루의 선물을 누려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