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말레이시아 한 달 살기
정선화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조금 색다른 생각이 던져주는 경험은 늘 경이롭고 아름답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계획하고 그날을 꿈꾸는 여행가, 혹은 머무는 자들의 시간은 영화롭다. 일상에 지쳤던 저자 또한 아이들과 여행, 새로운 곳에서 한 달 살기에 도전한다. 그 도전 자체로 설레며 책을 읽는 독자로서도 시작부터 기대되는 작품 읽기였다.

그리고 저자는 ‘아이들과 한 달, 평생 동안 잊을 수 없는 경험‘이라고 평한다. 그만큼 아이들의 키와 마음이 한 뼘 이상 자란 것이다. 저자는 여
행 전 빅 3라 할 수 있는 숙소와 아이들이 다닐 스쿨, 항공권 등을 다양한 비교를 통해 결정한다. 최근 한 달 살기가 유행이긴 한 것인지, 예년에 비해 말레이시아 유학 혹은 단기 연수 등으로 방문하는 한국인들이 많아졌다는 것을 저자의 경험을 통해서 알 수 있게 되었다. 숙소는 아이들의 안전제일주의로서 보안을 중심으로 선택했다고 한다. 더불어 한 달 동안 자유롭게 수영이 가능한 아파트라서 아이들이 물에 대한 두려움도 없어졌다니 최상의 결과가 아닐 수 없는 단기 해외 체류의 효과가 아닐까?

항공기에 탑승하기 전 세세한 저자의 팁은 보너스를 받은 느낌이다. 반입 가능한 물품, 액체류 등의 제한 품목을 소개해주는 페이지-45P-기존에 알고 있던 상식과는 다른 내용이라 국가마다 통관의 절차, 허가 가능, 불가능 품목이 있음을 알게 해주는 좋은 정보였다. 그 외에 말레이시아에서 꼭 한 번은
가 볼 만한 관광지에 대한 소개. 어느 도시에서나 유명한 시티투어 2층 버스를 활용하는 팁도 전하고 있다. 날씨 맑은 날 오픈 버스를 통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도심지를 관람하는 것, 상상만이라도 설렘 가득이며, 사진 속의 풍경으로 꼭 한 번 초대받고 싶은 심정이 들었다.


이어서 말레이시아 시내 맛집의 활용과 말레이시아인의 실생활과 삶을 느낄 수 있는 전통 시장을 방문해보는 것도 큰 흥밋거리가 될 것 같다. 네 명의 아이를 데리고 말레이시아로 떠난 통 큰엄마이자, 멋진 저자의 도전기. 한 달 생활하기의 비용이나 교육적 목적을 뛰어넘어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이국적인 지역에서 한국인으로 한 달을 살아 본 경험은 처음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저자에게도 아이들에게도 큰 추억이자 미래로 가는 디딤돌이 될 것이란 생각을 해본다. 말레이시아에 대해 최근 조금씩 관심을 가지게 된 독자로서 나타난 알기 쉽고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가족들의 여행기이자 정보 안내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