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강국답게 쇼핑몰 산업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아침 새벽이면 원하는 물건이 알차게 배송되어 있고, 제품이 떨어지는 시기에 적절하게 안내 문자가 뜨는 첨단의 시대. 여기에 함께 하고 싶은 예비 창업가,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에 필요한 책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총 5부 16장의 구성되었으며, 책의 중간, 중간에 인터넷 쇼핑몰을 활용한 성공한 대표들의 노하우도 함께 담겨 있다. 이러한 교육이나 성공 창업가들의 과정을 단 번에 받아들여 같은 위치에 서는 사장들과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창업가들을 위해 이 책을 출간했다고 대표 저자 박노성 대표는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이 성공이란 큰 그림 속에서 어떻게 감각적으로 자신의 사업장이자, 최고의 쇼핑몰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안착시킬 수 있는지, 그 성공전략과 필요한 세부적 아이디어를 제공해주길 기대한다. 그리고 단계에 맞게 과정을 익히고 열심히 생각하고, 고객의 필요성을 캐치해 스마트 스토어를 북적이게 만드는 것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여러분, 독자들의 몫이 될 것이다.

이 책의 특징이자 장점은 세 명의 각각의 전문가가 의기투합해 책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공고 전문가와 홍보 전문가, 그리고 이를 하나로 묶어줄 온라인 쇼핑몰에 꼭 필요한 컴퓨터 전문 PC 프로그래머. 각각의 경험치를 최대한 끌어올려 책을 만들고, 그간의 사업 마인드와 노하우를 녹여 낸 작품이라 더욱 신뢰가 간다. 딱딱한 글이라면 이론서의 범위 이상은 넘어서지 못하겠지만 경험하고, 반성했던 이야기들, 안정적인 과정에 이르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에피소드들이 적절히 구성된 작품이라 부담을 갖지 않고 권해볼 만한 창업을 위한 입문서라는 생각이 든다.

[본인이 가장 잘 아는 영역의 아이템들이나 기존에 했던 사업들과 연계성 있는 아이템 선정.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마케팅 P.24]​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에 전문가적 조언이 필요한 홍보 마케팅 기법을 베이스로 깔고 온라인 전문 스토어에 무게 중심을 두라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자신이 안다고 해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발전시킬 수 있는 보다 탁월한 전략이라는 마케팅. 이것이 기본자세로 함께 앞을 향해 나아가야 함을 강조해준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에 이르기까지, 컴퓨터에서 휴대하기 간편한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달라진 쇼핑몰 활용법 증 창업가 혹은 쇼핑몰 경영자들은 숨 가쁘게 변화해가는 플랫폼의 변화에 능동적인 대처가 필요한 것도 이 책에서 언급하는 주요한 내용이다. 단 한 번의 클릭에 고객과 사업자 간의 희비가 엇갈리는 것이다. 그만큼 준비와 노력 마케팅을 통한 활로의 개척, 중요성을 수차례 설명하고 있다.

창업 준비부터 사업주들에 맞는 적절한 플랫폼 선택. 네이버를 활용해 최고의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을 이 책에서 배워 나가자. 그렇게 되다 보면 상위권 노출을 비롯해 쇼핑몰에 맞는 마케팅 관리도 잡힐 것이라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그 외에 SNS 등을 활용하는 온라인 시대의 맞춤 홍보는 해당 스마트 스토어를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리라고 여겨진다. 창업을 바라보는 독자와 쇼핑몰이 어떻게 운영되고 고객을 끌어모으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도서. 혹여나 지금은 관심이 없지만 이 책을 통해 그 호기심을 자극할지도 모르겠다. 가치 추구는 노력의 결과물이다. 천천히 시장 조사와 벤치마킹 등을 통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네이버 온라인 스토어의 경영자가 되는 날을 위해 이 책과 함께 달려가보자.
그리고 또한 늘 연구하고 생각하며,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자는 저자의 조언을 잊지 말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