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 키우는 예쁜 누나 - 올려놓고 바라보면 무럭무럭 잘 크는 트렌디한 다육 생활
톤웬 존스 지음, 한성희 옮김 / 팩토리나인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서와 과정이 어려울 것 같지만 가장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취미가 선인장 키우기가 아닌가 싶다. 독자인 나 또한 어린 시절 많고 많은 선인장과 화초를 보고 자라서 그런지 각 식물들의 명칭은 정확히 모르겠으나 하루가 다르게 자라나고 있는 선인장에 감탄하곤 했다.
그리고 그 선인장의 가시에 찔리기도 하고 울기도 했던 기억들. ‘선인장 키우는 예쁜 누나‘는 그 옛 기억 플러스 알 수 없던 선인장, 다육식물에 관한 호감도를 급상승 시켜준다.



선인장과 다육 식물을 기를 수 있는 기초 상식과 화분 고르는 방법. 초심자 가드너에게 필요한 팁들과 함께 적당한 선인장 친구를 소개해주기도 한다. 흙과 물을 붓거나 뿌리는 게 사실 가장 힘든 식물 키우기의 난관인데, 그 어려움에 대한 고민을 단박에 해결해주는 작품이라 여겨진다. 또 하나 흥미로운 것은 두 번째 이야기에서 이어지는 식물 설명과 키우고 물주는 법을 비롯해 사진 보다 더 선명히 기억 가능하게 그려진 선인장 삽화이다. 사진으로 보면 고개가 갸우뚱하겠지만 그림으로 그려진 식물들의 모습에 더욱 친근함이 묻어난다.

 
무겁게 시작할 것 만 같은 책의 분위기를 뛰어넘는 여유로움과 편안함. 식물을 한 번 키워보고 친구로 만나보고 싶은 충동을 던져주는 작품이다. 익히 한 번씩은 식물을 키워본 독자들이 대부분일 것이란 생각이 드니, 이 작품을 다육식물도감처럼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누군가 그 식물에 대해 궁금해하면 단 번에 알려줄 수 있고 뽐낼 수 있는 여유. 예쁜 누나가 설명해주는 작품 ‘선인장 키우는 예쁜 누나‘와 만나보길 추천한다. 마음이 울적하거나 뭔가 변화된 삶을 꿈꾸는 독자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