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오오와 미세먼지 오리그림책
오우성 지음 / 동심(주)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사회적이며, 동화적인 이야기를 출간한 동심오리 출판사의 '오레오오미세먼지'를 소개합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민감할 수밖에 없는 책이라 두 손들어 환영할 만한 작품입니다.

무섭지만 피할 수 있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것만은 대비하고 예방하자는 캠페인 효과도 넘치는 작품이네요.

 

 

살짝 들어가 볼까요. 캐릭터는 더욱 귀여워지고 앙증맞아져서 웃음이 절로 납니다. 하지만 속 깊이 읽어 본다면 주의 집중이 필요하죠!

 

 

눈물이 나고, 간지럽고, 앞이 흐릿하면 그들이 온 것이다. 미리 필요한 예방조치!! 깨끗이 씻고, 눈을 비비지 않게 바로 아이에게 이야기해줄 수 있겠더라고요. 왜? 눈물이 났을까? 아이에게 주고받으며 어린이집에서 배운 미세먼지 교육과 병행해 본다면 예방법은 두 배!!!

 

 

미세먼지 군단으로 표현한 대사가 와닿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미세먼지가 쌓이고 쌓여 군단이 된 것이죠. 우리 아이들을 지켜야겠다는 기분이 절로 드는 표현입니다.


'미세먼지 군단'


어서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미세먼지 대처법이 더 확실히 필요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미세먼지는 자동차 매연에서, 굴뚝의 연기에서, 발전소에서, 중국에서 바람을 타고, 우리가 전기를 많이 쓰고, 쓰레기를 태우면 태울수록 늘어납니다. 그 원인 또한 그림으로 재치 있고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삽화는 너무 아기자기해요.^^

 

 

 

이 장면은 무섭더라고요. 폐와 심장 인간의 각 기관에 쌓여갈 초미세먼지. 우리가 오래 간직할 환경은 아니지만 자녀를 위해 미래를 위해 환경이 중요함을 느끼고, 반성하게 됩니다.

고기를 구워먹 연기도 미세먼지의 주원인 중 하나라는데 동화책을 통해 그것까지 느끼게 되는 어른이 동화 같아요. 미세먼지 예방법을 떠들어 대는 글씨 많은 책들보다 더욱 효율적이란 생각을 하게 되네요.

 

 

리 아이가 이렇게 되신다면 어떡하시겠어요?

우리 어른들의 몫이 되어버린 미세먼지의 공포.

이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 먹먹해집니다.

 

 

무엇보다 손발 씻기, 샤워하기, 기타 다양한 방법이 있지요. 게으르고 힘들다고 씻는 것을 절대 포기하거나 미루면 안 돼요.

 

 

자연을 사랑하는 아이, 풀과 나무, 꽃을 함께 심고 이야기 나누며 공유하는 시간을 우리 아이들에게 선물해주세요. 그 답이 이 작품에서 제공해주는 힌트와 선물로 여러 독자들에게 찾아갈 듯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웃고 떠들 수 있는 공간, 자연이란 선물을 나눠주세요.

 

 

그리고 책의 마무리. 예방법들을 세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창문 꼭 닫기, 마스크 쓰기, 물 마시기, 에너지 아껴 쓰기, 식물 심기 등 우리가 잊고 있었던 다양한 예방, 대처법을 설명하며 마무리됩니다.

 

 

그렇게 저희 아이들의 얼굴을 이렇게 밝고 해맑게 해주세요~^^스마일 하며 웃고 이야기하고 마스크 없이 사는 세상.

'오레오오 미세먼지' 없는 세상 그림 동화책으로 함께 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