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아일랜드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아일랜드 하면 생각나는 도시가 '더블린'이며 영화 '원스'이다. 그 이외에는 최근 jtbc에서 방영된 버스킹을 소재로 한 예능 '비긴 어게인' 등을 통해 아일랜드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예전 멜 깁슨이 주인공으로 한 아일랜드 분리 독립의 역사를 다룬 '브레이브 하트' 등 실제적인 정보보다는 간접적인 정보로 영국의 위성 국가인 '아일랜드' 정도로만 알고 있는 정보가 다 일 수 있다.

그러한 점에서 이번 나우 출판사에서 출간한 혼자 떠나도 가능한 트래블로그 아일랜드는 유럽의 변방이라 할 수 있는 아일랜드에 대한 새로운 검증이 가능하게끔 하는 여행안내 정보서라 설명할 수 있겠다. 아일랜드는 우선 펍 문화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펍에서 문화가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단순히 술을 마시는 것 이상으로 서로 간의 흉허물을 터놓고 이야기하며 스트레스를 푸는 문화 공간이기도 하다. 그리고 여기서 아일랜드에서 꼭 마셔야 하는 기네스가 대표적인 주류 문화이기도 하다.



이 책의 구성은 트래블로그의 특징처럼 역사와 문화, 경제, 국민성 등, 아일랜드 여행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를 제공해주고 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여행지를 먼저 알고 가면 그들과 더 가까워지고, 그들의 문화에 대한 이해폭도 커지기 마련이므로, 그러한 점에서 늘 장점으로 꼽히는 트래블로그만의 특성이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주로 일조량이 가장 많은 6~8월, 3월 경) 필요한 주요 포인트를 설명해준다. 아일랜드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 관광지 속 TV와 드라마 명장면, 패키지와 자유여행, 캠핑여행 및 다양한 여행 루트 짜는 법을 중심으로 알짜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연중 내내 10도를 상회하는 기온의 아일랜드에서 필수적인 외투 준비, 렌터카 및 숙박(호스텔 및 에어비엔비) 등의 정보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주요 도시인 '더블린'을 중심으로 (시내 교통, 핵심 도보여행, 주요 거리 등) 아일랜드 남부(코브, 딩글 반도, 링 오브 케리, 골웨이), 아일랜드 서부(아란 섬, 슬라이고) 북아일랜드(벨파스트, 런던데리, 아일랜드 북부)로 중요하고 꼭 한 번은 가보아야 할 관광과 문화 중심지를 바탕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여행자 각자의 취향에 맞게 아일랜드 투어 혹은 원하는 목적에 맞는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큰 역할을 할 만한 가이드북이다



어떻게 보면 아일랜드 '수도 더블린'을 통해 서만도 아일랜드 문화의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더블린은 풍부한 문화적 전통과 친절한 시민들의 모습을 간직한 도시이다. 인구 약 2백만 명의 아일랜드 최대 도시인 더블린의 중심부는 도보나 자전거로 돌아다닐 수 있을 만큼 아담하고 작은 도시라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인구 대비로 노벨 문학상(예이츠, 사뮈엘 베케트, 셰이머스 히니) 을 가장 많이 수상한 국가이기도 자부심의 도시가 아일랜드의 '더블린'이다. 이렇게 문화와 전통이 어우러진 도시, 낮에는 문학의 향기를 함께 누리고, 저녁엔 펍 문화에서 친절한 아이리시와 만남을 갖는 여행 그것이 진정한 '더블린', 아일랜드의 문화를 만나는 핵심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그 외에 아일랜드 유명 대학 트리니티 대학, 유럽의 명문이라 불리는 대학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대학 투어도 추천해 본다. 그래프토 거리를 중심으로 펼쳐진 트리니티 대학의 역사와 전통, 학생들의 문화를 경험하며, 여행이란 그들의 문화와 호흡하는 것이란 참된 여행의 묘미를 만나보길 바란다. 생활 밀착, 문화 밀착, 전통까지 함께 담은 여행안내서의 개성이 묻어나는 트래블로그 아일랜드 여행 안내서. 책 한 권으로 모든 것을 소개할 수 없지만, 필요한 포인트와 꼭 가봐야 할 장소와 명소, 먹거리, 숙박 등을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는 안내서라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중심 도시 외, 아일랜드 남부와 서부, 북부까지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농촌 문화, 그 지역만의 특징이 담긴 자연 경관 등도 함게 경험함으로써 장기적인 아일랜드 투어, 그들의 삶과 문화, 역경을 이겨 온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여행은 단순한 경험 이상의 가치를 지닌 인간이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다. 아일랜드도 그러한 능력을 지닌 여행지이자, 방문해 볼 만한 매력이 넘치는 국가란 생각을 갖게 한다. 혼자 떠나는 여행에 맞춤 여행집 '나우 출판사의 트래블로그 아일랜드' 한 권 손에 들고 여행지로 떠날 계획을 세워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