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나트랑 & 푸꾸옥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나우 출판사의 트래블로그를 통해 나트랑 여행을 다녀왔다. 그리고 새롭게 '나트랑&푸꾸옥'에 관련 된 책을 받아보는 자체로 새로운 도전이다. 이 책의 도움과 위력을 받았다는 것이 거짓이 아니며, 책을 통해 확실한 자유 투어와 나트랑의 문화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자부한다.

 

 

입국에서 수속절차, 환전까지 다양한 루트를 소개해 준 것이 장점이다. 가급적이면 처음 환전은 달러로 공항에서 환전을 추천하며 공항 루트 등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나트랑 초심자에게도 큰 도움의 내용이 가득하다.

 

 

우선 베트남하면 커피와 축구!!!^^책에서 소개해준 포레스트 레인 카페가 인상적이었고 확실히 현지인이 함께 한 여행 가이드북이라 취향과 여행객을 고려한 정보가 가득한게 특징이다. 한 페이지, 페이지가 소중한 정도랄까?

 

 

이야기 시작엔 나트랑과 푸꾸옥의 숙소 컨디션에 대한 비교 및 성격이 정리되어 있다. 여행객의 취향과 금전적 상황에 따라 원하는 숙소를 구하시길 바란다.

그리고 기존에도 소개했지만 화려하면서 깔끔한 경관의 캄란 공항과 그 앞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교통 수단을 소개하고 있다.

흥정은 개인의 몫이지만 저자들이 전하는 팁을 활용한다면 더욱 알차고 절약되는 나트랑 여행이 될 것이다.

이 지도만 적절히 활용하면 나트랑 시내 여행 걱정은 뚝!!! 그리고 맞은 편 혼째섬의 빈펄 리조트 혹은 빈펄랜드도 1박2일 정도 찾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볼거리와 쉴거리가 이어서 소개 된다. 여행자의 취향에 맞게 가이드북을 활용한 동선 짜기를 추천한다. 각자가 원하는 방향에 맞게 무수히 많은 팁들이 제공되는 책의 장점, 사실 가고 싶은 곳이 많으나 한정 된 시간들이 아쉬울 뿐일 것이다.

 

 

또한 나트랑 시내에 위치한 빈컴프라자, 롯데마트 등을 활용해 부족한 쇼핑이나 환전 등을 할 수 있다. 기왕이면 100불, 200불 정도의 달러 환전을 하면 조금 금액을 더 받을 수 있다는 팁도 전수해본다. 그것마저 힘들다면 공항에서의 환전을 추천한다.

 

 

나트랑하면 빠질 수 없는 빈펄 리조트와 빈펄 랜드에 관련 정보도 시간대별, 숙소의 컨디션별로 정리되어 있다. 특히 빈펄랜드는 광범위한 장소이므로 하루는 물놀이, 하루는 놀이 기구등을 추천한다. 넉넉한 여유가 이럴 땐 필요하며, 알찬 정보가 가득한 나트랑&푸꾸옥 안내서는 필수이지 않을까?

 

 

푸꾸옥의 구성은 국제 공항을 통해, 푸꾸옥을 가는법. 베트남 여행 전 꼭 알아야 할 베트남 이동수단 등 나트랑의 구성과 흡사하다. 그리고 알기 쉽게 정리한 푸꾹 지도와 7가지 핵심 포인트 등 꼭 필요한 여행 가이드가 정리되어 있다.

 

 

이어서 일정짜기, 베트남하면 빠지지 않는 푸꾸옥의 먹거리와 꼭 보아야 할 명물 등, 사진과 글이 알기 쉽고 보기 쉽게 정리 된 친절한 여행서이다.

지도만을 활용해서 도보 여행 혹은 호캉스 여행이 가능한 곳을 찾을 수도 있다.

 

푸꾸옥 또한 세밀하게 소개 된 교통 수단과 거리 등을 고려해 여행객들이 이용해야할 차량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교통 수단은 단순히 여행을 위한 것만이 아닌, 중국과의 무역 통로 역할을 하고 있음도 설명한다.

 

푸꾸옥 북부와 동부, 남부 등 지역별 가이드를 통해 여행자의 취향을 고려해 정리한 책의 특징도 보인다. 7가지 핵심 포인트만 잘 파악하면 더욱 알차고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지 았을까?

여기도 빈펄 리조트는 당당히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해변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일몰 포인트와 베트남하면 어디든 빼놓을 수 없는 빈펄 리조트와 빈펄랜드도 이곳 푸꾸욱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그리고 베트남하면 커피, 카페 베스트5와 마지막 맛정리, 마트, 숙소의 컨디션 등을 체험 중심으로 정의되어 있다.

너무도 풍부한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가 가득한 베트남 푸꾸옥.기존 베트남에 가졌던 편견을 일소에 해소해 버릴만한 여행 가이드북이다.

 

 

베트남 전통 쌀국수, 분짜 요리를 비롯해 푸꾸욱의 3대 빵집 소개도 흥미롭다. 달짠한 커피와 이 빵이 어우러진다면 생각만해도 군침이 도는 상상이 가시질 않는다.

 

 

해변과 일몰도 여행의 정취를 한껏 북돋우는

포인트가 될 수 있다. 그리고 푸꾸욱 국립 공원등 물놀이와 트래킹 등 다양한 레져 활동이 가능한 것을 보면 나트랑 보다 더 많은 가능성이 있는 휴양지가 아닌가라는 생각도 갖게 한다.

 

 

생소하지만, 꼭 가보고 싶은 푸꾸욱. 다양한 관광 정보를 알차고 분야별로 정리해 여행자들이 믿고 떠날 수 있게 하는 매력 넘치는 가이드북. 무엇보다 10년 이상 베트남에 거주하며 보고, 듣고, 느끼며 조사한 흔적이 묻어나는 가이드북이다. 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세세히 설명하기보다 책을 넘기며 기록하고 준비하는 의미있는 여행 계획을 세워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