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가 되고 싶은 날 비룡소의 그림동화 261
인그리드 샤베르 지음, 라울 니에토 구리디 그림, 김현균 옮김 / 비룡소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를 사랑한 아이. 하지만 그보다 더 진하고 아름다운 풋사랑이고 첫사랑이었습니다. 사랑이라기보다 우정에 가까운 동화 이야기를 읽다 보니 아이보다 제가 더 감동에 빠져 책을 읽게 된 것 같아요. 새를 무척이도 사랑했던 칸델라. 칸델라를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었던 나는 새고 되고 싶었답니다.

  

    

그려도 그려도 생각나는 그 아이 칸델라 차라리 그 아이의 새가 되어 하늘을 날아가고 싶었을까요? 그렇게 주인공 나는 새가 되어갑니다. 밤이 되어도 낮이 되어도 첫사랑은 꾸준히도 떠오릅니다.

    

   

같은 반임에도 부끄러워서 말 한마디, 고백 한마디 못했던 나. 그것이 첫사랑의 아픈 시작이며, 그 결과마저 해피하지 않을 아쉬움이 묻어나는 엇갈린 인연이 되어갈지. 동화이지만 소설 같고, 아기자기하지만 아련한 향수마저 느껴지는 작품입니다.

  

     

칸델라가 예뻐하는 다양한 새들. 아이들과 책을 읽으며 새의 이름을 맞춰보는 잠시간의 여유.

잠시 가슴 아플 첫사랑의 고백과 결과를 뒤로 한 채 새에 대한 공부도 함께 해봅니다.

 

 

온통 새를 사랑하는 마음이 끝이 없는 칸델라.

이를 증명하듯 옷과 가방, 액세서리 등 다양한 장신구에 새 그림이 장식되고 그려진 칸델라의 새 사랑. 말투마저 새처럼 느릿느릿해진 것 같다니, 웃음만 터져 나옵니다.

    

 

친구들의 놀림에도 날씨가 더워도 나는 새 깃털 옷을 벗고 싶지 않아요. 왜냐면 언젠가 칸델라가 나를 두 눈으로 애틋하게 바라볼 기대감이 있으니까요. 한 마디 못하는 서툰 첫사랑의 감정이지만 끝까지 인내라는 용기를 가져봅니다. 새가 되고 싶은 나, 그것은 칸델라를 향한 사랑입니다.  

그리고 두 눈이 칸델라와 마주쳤을 때.

 

쿵쾅 쿵쾅......

    

  

그렇게 칸델라는 내게 천천히 다가와 가슴 짜릿한 포옹을 합니다. 이렇듯 아이와 부모 모두 감정이 북받쳐 옵니다. 아련하고 가슴 서린 첫사랑의 아름답고 슬픈 기억일 수도 있고, 예쁘고 바르게 자랄 아이의 꿈이 서서히 시작되는 그 서막일 수 있습니다. '새가 되고 싶은 날', 사랑과 우정이 함께 하는 애틋한 정서, 꿈을 향해 새처럼 날아갈 우리 아이의 마음에 날개를 달아주는 동화 읽기가 되길 바랍니다.

  

  

또한 친구, 인연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자녀와의 소통과 대화가 이어지는 의미 깊은 책 읽기 시간을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