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식 집밥 - 유럽 사람들이 가장 즐겨 먹는 집밥 레시피 50
베로니크 퀸타르트 지음, 이지원 외 옮김 / 다산라이프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럽식 집밥은 어떤 내용물로 우리를 반길지 사뭇 기대되는 작품이었다. 저자인 베로니끄 퀀타르트는 ‘비정상회담‘ 줄리안의 엄마이자
‘삼청동 외할머니‘의 출연자로 가족과 가정이 중심이 되는 요리 레시피를 이 책에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단순히 레시피집을 뛰어넘어 자신의 삶과 소중한 가족을 소개하는 에세이 형식도 취하고 있는 작품이라 재미가 더하다.
어떻게 그녀가 요리를 해왔고, 어떤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레시피를 완성해가는지 그림과 소개를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어 책의 가독성 또한 높다.

저자 베로니끄는 채식주의자답게 친환경적인 야채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월계수잎, 타임, 로즈마리, 바질, 박하, 파슬리 등 유럽의 정취 가득 풍기는 재료가 가득하다.


또한 제철 과일에 대한 중요도를 강조하며, 미네랄과 염분 등의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해야 한다고 하니, 음식맛 그대로를 더해 영양 만점의 유럽식 집밥을 위한 노고가 담긴 작품이다.


책의 구성은 가족 이야기를 포함해, 애피타이저, 전채 요리, 메인 요리, 수프 요리, 후식 등으로 코스요리를 맛보는 느낌이 들 정도로 푸짐한 콘텐츠 구성이다. 유럽의 풍미 가득한 음식을 그림으로 보기만 아쉽기 때문에 꼭 한 번 책을 통해 요리도 해보고 가족간의 소중한 대화도 나누어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저자인 베로니끄의 삶과 가족, 인생이 묻어난 다양한 구성의

‘유럽식 집밥‘ 한 번 읽고 내버려두기 아까운 작품이므로 꾸준히 요리를 통해 만나고 독자인 우리도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독서가 되길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