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로봇 프로젝트 상상도서관 (푸른책들) 6
정소영 지음, 에스더 그림 / 푸른책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준이는 아빠와 함께 주말을 이용해 다양한 놀이를 하고 싶어 합니다. 놀이동산도 가고 그간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도 하길 바랍니다.

하지만 아빠는 매일 회사에서의 일과 야근에 지쳐가고, 그저 주말에 혼자 잠을 자거나 휴대폰 게임을 하며 쉬길 바랍니다.

그러던 어느 날 준이는 아빠에 대한 실망감에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관심을 가져 줄 수 있으리란 기대감에 과학 연구소에서 실시하는 '아빠 로봇 프로젝트'에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그리고 실제 아빠와 똑같지만 준이에게 더더욱 많은 관심을 주고, 진심으로 준이의 이야기를 들어 줄 아빠 노릇 하는 로봇과 1년 동안의 생활을 시작합니다. 이런 로봇 아빠의 모습에 실제의 준이 아빠는 시기와 질투심을 느끼지만 결국 어린 준이에 감정을 이해하고, 아이에 대한 진실 된 사랑을 깨닫게 되며, 몸은 힘들지만 아이를 위해 주말을 선물하기 시작합니다.

 

내가 키우고 바라보는 아이, 나를 키워주셨던 아버지까지 동시에 생각나게 하는 가슴 짠해지는 동화입니다. 은행일로 주말은 그저 쉬는 것에 모든 것을 투자했던 준이의 아빠, 아빠와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할 준이는 계속 관심의 노크를 아빠에게 보내지만 결국, 그 해답을 아빠 역할을 대신해 줄 '아빠 로봇 프로젝트'에서 찾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부터 실제 준이 아빠는 위기감을 느끼기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속히 깨닫고 아이의 미래를 위해 소중한 시간을 투자하게 됩니다.

 

아빠인 나는 자녀에게 모든 것을 다 사주며 잘 한다고 생각하는데 자녀는 더 바라는 게 많기만 하다며 잘못된 오해를 하는 부모. 피땀 흘려 돈을 벌어주는데 무엇이 더 필요하겠느냐고 으름장을 부리는 아빠. 이러한 잘못된 생각부터 벗어버리는 것이 우리 아빠들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몸은 힘들지만 아이의 마음 하나하나를 귀하게 여기며 살피는 세심함. 엄마의 마음보다는 부족하겠지만 조금이라도 그 틈을 잘 메우는 친절한 아빠, 동화 속 로봇 아빠 이상의 영혼 따스한 아빠가 되고 싶습니다. 그 다짐을 하게 만드는 아빠를 위한 동화라는 생각을 하게 한 이야기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