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당신 우리의 계절
이창현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지식과감성#/이창현/문학/

 

짧고 간결한 문장 안에 사랑의 의미가 담겨진 작품이다. 시를 사랑으로 승화시키고, 사랑을 시로 영글게 만든 한 그루의 달콤한 과실수와도 같다. 평범한 일상, 하루라는 시간들 속에 에 우리가 느끼지 못했던 사랑의 참 의미를 터득하게 하는작품이다. 그러해서 더 더욱 가벼운 솜털과도 같은 친근함이 묻어난다.

  

  

사랑의 익숙함과 당연함을 막상 말로 표출하여 입 밖으로 외치기 힘들 때가 있다. 그래서 사랑도 앓이인가부다. 하지만 저자는 그저 일상을 이야기하는 것처럼 사랑에 대한 평범한 의미의 구체화를 통해 그 이상의 가치와 감동을 던져 준다. "~이렇게 내게도 필요한 말들인데 왜 이리 사랑의 언어를 회피했을까" 후회도 해보고 반성도 한다.

   

 

사랑을 시 안에 담겨진 무한한 상징적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는 위대한 작가들의 마력도 매력 넘치지만, 일상의 언어로 사랑을 전달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해주는 저자의 친절함 속에서도 사랑의 참 뜻을 깨닫게 된다.

 

 

" 잘 잤니?"

 

"피곤할텐데 잘 씻고 쉬어"

 

이런 말 한마디에 감동 받는 것, 그만큼 독자의 가슴 속 마른 감성을 자극시켜주는 저자가 보내는 사랑의 묘약이다.

   

 

 

[네게 괜찮은 사람이 되고 싶었어]

 

너만을 바라봐 주고

 

내게 주어진 너란 사람을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괜찮은 내가 되기로 결심했어

 

내 모든 게 완벽하지 않아도

 

오늘 하루마저 감사하게

 

생각해 주는 너니까.

 

 

사랑이라는 과거와 현재, 미래의 예견까지 함께 마음에 담아 쓴 사랑의 은유와 속삭임. 죽도록 함께 했던 사랑이 지금의 결실을 맺은 것처럼 과거의 사랑을 바탕으로 현재의 내가 얼마만큼 성장했는지, 앞으로 살아갈 삶에 사랑이 어떤 방법론을 제시할지까지 다양한 시선으로 그려진 이야기집.

 

3장에 걸쳐 구성 된 사랑의 정의는 글을 읽으음로서 더 큰 공감대를 불러 올 것이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사랑의 향기란, 계절의 변화에도 지치지 않을 우리네 인생 안에서 우리가 겪었거나 키워갈 사랑의 결실임을 예견해준다. 사랑은 인생의 필수 코스이다. 이 작품에서 느낀 실제 영감들을 사랑 안에서도 틈틈히 꺼내어 보길 바라며, 사랑을 하고 싶은 분, 지금 설레임에 밤 잠을 설치시는 분들에게도 그 설레임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이 책을 여러 번 읽어보길 권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