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성경
힐러리 톰프슨 지음, 에린 도슨 그림, 이지혜 옮김, 에드워드 더피 감수 / 그림씨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씨/이지혜역/종교/기독교

 

 

 신구약으로 쓰여진 성경은 세상에서 가장 많이읽히거나 팔린 도서로도 알려져 있다. 하지만 성경을 일반 독자들이 인내하고 읽고 생각하기란 쉽지 않은 현실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작품은 50장의 구약 내용중 중요한 이야기와 인물들을 중심으로 '인포그래픽' 형식으로 일반 독자에게도 부담없이 다가서고 있다. 창세기부터 모세의가나안 여정을 비롯해, 다윗왕의 탄생, 등에 이르기까지 인포그래픽 이미지를 통해서 일반 성경을 읽는 개신교도를 비롯해 종교에 관심이 있는독자들에게도 흥미로운 책읽기가 될 것이다.

    

 

그림과 타이포그라피가 합쳐져 단순히 글로 읽는 성경에서의 따분함을 해결해준다. 간혹 성경을 읽다보면 자손대대로 그들의 이름을 소개하는 구절도 나오는데 그러한 부분을 읽다가 스킵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하지만 이 작품은 디자인과 그림이 적절히 배치되어 눈을 읽고, 보고, 마음으로 생각을 정리하게 해준다.

 

    

 

성경을 알고 읽으면 더 흥미롭겠고, 그렇지 못한 경우도 성경을 읽는 재미가 이런 것이랴 걸구약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태초 인류의 탄생과 이스라엘의 흥망을 바라보며 인간의 탐욕이 얼마나 큰 배신감과 배반감을 일으키고 종교적 관점 및 사회적 관점에서도 큰 비판을 받게 되는지 배울 수 있는 교훈적 요소. 재미있는 알찬 성경 축약서라 평하고 싶다. 서두에도 이야기한 것처럼 어린이를 비롯해, 성경에 궁금증이 넘치는 독자에게 이 작품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