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인 테드
윤은숙 지음 / 휴앤스토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휴앤스토리/윤은숙/자기계발/성공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대한민국엔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이 있다면 미국에 테드가 있다. '라이프 인 테드'는 테드 속 등장하는 명강사들의 강연을 바탕으로 자신의 삶을 설계할 꿈 많고 도전력이 강한 사람들에게 전하는 긍정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힘들다는 핑계로 도전조차 어려워하는 현실. 하지만 이를 이겨내고 자신이 꿈꾸고 달려가고자 하는 목표에 근접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자세가 필요할 때가 이 작품이 필요한 때이다.

 

저자 또한 화려한 경력 뒤에 출산 및 육아로 인해 경단여(경력 단절 여성)의 상태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가족의 도움과 목표 실현을 위한 끊임없는 도전이 지금의 작가라는 타이틀을 하나 더 갖게 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와 함께 '테드'라는 삶의 지침이 될 만한 유명인들의 명연설이 담긴 콘텐츠를 적절히 활용한 것이 지금 작가 윤은숙을 만든 것이다.

 

저자는 독창성, 창의력을 강조한다. 영화 '뷰티풀 마인드'를 제작해 성공한 전직 법률 사무원의 창의적인 생각이 인맥을 창조해 할리우드의 유명한 영화 제작자로 발돋움한 에피소드. 다양한 독서를 통해서도 자신이 인상 깊었던 책의 내용을 메모해 노트에 옮겨 적은 후, 그러한 내용에 자신만의 생각을 정리하는 습관. 이것도 책을 통해 창의력을 발전시키는 하나의 방법임을 신정철 작가의 메모 습관의 힘이란 책을 예로 들어 설명하고 있다.

 

리더십의 중요성, 독창성 못지않게 중요한 문제이다. 한 회사의 리더가 펼치는 리더십으로 인해 그 회사라는 배에 함께 탄 선원들이 조난을 당하거나 순항을 거듭해 목적지에 안전하게 당도할 수 있는 결과도 리더로서의 전문성이 큰 역할을 좌우한다. 이런 면에서 저자는 리더가 되기 위해 자신의 직무에 대해 스스로 리더가 되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이는 쉽게 말해 상사가 무언가 시켜서 하는 수동적 자세가 아닌 스스로 연구하고 노력하며, 그 성과를 도출해낼 수 있는 과정에 대한 결과를 의미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한 개인의 리더십은 시간이 갈수록 쌓여가며 그 분야의 전문 리더가 됨을 이 작품을 통해서, 테드의 명강의 한 토막을 통해 우리는 쉽게 습득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책의 장점은 '테드'라는 주제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저자의 의견이 객관적으로 정리돼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의견에 독자들은 공감을 하기도 하고, 같지 않을 경우도 "작가는 이러는데 나는 저렇구나."라는 생각의 뿌리를 넓혀주는 작용도 한다. 이러한 것이 바로 책 읽기의 기쁨이 아닐까? 테드의 명강연과

 

삶의 지혜, 그리고 이를 또다시 설명하는 작가의 생각, 그리고 이야기를 습득하는 독자로서의 판단 등이 모여 많은 생각을 공유하고 피드백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작품이다.

 

사랑에 대한 가치 판단의 예 또한 흥미로웠다. 누군가에게 자신을 어필하는 행위, 사랑을 쟁취하기 위한 가치 판단 또한 다양함을 알 수 있다. 책의 예를 통해 젊은 십대가 새로 산 청바지를 찢어 장식하여 좀 더 멋스럽게 리폼하는 것. 이것은 제3자인 누군가에게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려는 사랑의 방식일 수 있으며, 또 다른 이에겐 새 물건을 훼손하는 의미 없는 일일 수 도 있다.

 

그리고 여성이 남자친구를 위해 향수를 뿌리는 행위, 남성이 차를 사고 싶어 하는 욕망 또한 각자 추구하는 사랑의 가치, 애착의 가치가 다름을 테드의 강연 내용을 토대로 저자는 정리해주고 있다. 책의 내용을 통해 사랑이란 각자의 개인차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 결국엔 사랑하는 대상이 싫어하는 것을 하지 않는 것, 배려하는 그 자체가 사랑임을 확인할 수 있는 책 읽기였다.

 

이 작품은 다양한 직업 경력과 강의를 통해 쌓아온 작가의 노하우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테드 강의를 접목시켜 삶에 도움이 될 만한 알찬 주제로 선별되어 구성되어 있어 읽어 나가기도 아주 흥미롭다. 회사에서 가정에서, 일상에서 필요한 수많은 에피소드를 간략하고 명쾌하게 정리해 결론까지 던져주는 저자의 친절함. 부담 없이 편하게 읽어보되, 생활에 적용해볼 주요한 팁 또한 담고 있는 작품이므로 직장인, 경단여 등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많은 독자들에게 '라이프 인 테드'를 소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