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도 페이퍼파일럿 - 조립형 종이비행기 만들고 날리기
김강섭 외 지음, 박철민 그림, 윤성혜 외 감수 / 바이플러그(주)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지식과감성/김강섭외/교육/과학교구

두꺼운 책일 줄 알았는데 받아보니 깜짝 놀랐습니다. 하지만 아이와 비행기를 만들어보니 ‘양보다 질‘이 최고임을 느낄 수 있는 책읽기, 만들기 시간이었습니다.

아동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짜는 업무를 하는 입장에서도 꼭 한번 체험해 보고 싶은 내용이드라구요.

단순히 페이퍼 파일럿을 만들고 날리는 단편적 지식을 벗어나 과학적 지식을 습득하고 아이들이 직접 생각하고 문제까지 풀어 볼 수 있는 퀴즈와 OX형식의 문제 풀이가 아이들을 비롯해 어른들에게도 상식을 늘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과학의 문외한이라 책을 통해 비행기의 구조와 바람에 의한 작용, 기능 등을 알 수 있는 기회였네요^^

초등학생이 아닌 아이에겐 ‘또박또박‘ 설명이 중요한만큼 잘 듣지 않아도 내가 배운다~ 라는 심정으로 책 내용을 읽어 갔습니다. 아마 실제 비행기도 기본 구조와 기능은 같을 것 같습니다.

조립시에는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은 직접 조립 가능할 것 같으나 그 아래 친구들은 설명과 곁들여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치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전에는 스티로폼 비행기를 만들어 본적이 있는데 그것은 그냥 사이와 사이를 끼우면 끝이었는데 역시!!
이 ‘블랙이글‘은 세심함이 더합니다.

몇장의 기체를 풀로 붙여 튼튼한 구조를 만든 뒤 끝으로 ‘블랙이글‘의 메인
캐릭터 형상을 그 위에 덧 댄후 말리고 나서 수평을 위해 조종면을 조종후 완성!!! 그리고 그 이후 비행기 거치대와 좀 더 멀리 날릴 수 있는 고무줄 밴드를 활용한 발사대를 만들면 완전 조립  완성!!!

그리고 아이들에게 친절할 정도로 날리는
법을 설명해 주는 센스!! 아이들과 퀴즈도 풀어가며 한시간 정도 프로그램화해도 좋을 과학 키트 페이퍼 파일럿 ‘블랙 이글‘ 만들기입니다.

끝으로 가면 궁금증을 해결해 줄 묻고 답하기 내용도 있구요. 맨 첫장과 두번째장에서 나온 문제들의 해답도 상세히 설명되 있으니 참고 해 주세요!

아이들 자체로 비행기에 판타지를 가지고 있어, 참 즐겁게 날리드라구요.  크게 비싸지 않은 제품, 교육과 놀이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어, 아빠로써 강추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