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점프한다 - 좋아하는 일, 꿈꾸던 일, 돈 되는 일로 JUMPING!
마이크 루이스 지음, 김보미.송민교 옮김 / 움직이는서재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인적으론 오랜만에 열정과 용기를 불러일으킬만한 책읽기의 시간이었다.
‘점프‘라는 의미가 단순히 성장한다는 뜻, 그 이상의 바램과 가치, 자신이 소망하는 바의 적절한 준비와 계획이 따른다면 도전해 볼만한 모험이자 설레임이라는 생각을 가져본다.
그것이 점프를 위해 도전하고 실행하는 본질이자 디딤돌이 되리라 여기기에......

‘나는 지금 점프한다.‘ 그저 일반적인 자기계발서, 성공으로 가는 과정을 전달만 하는 책일 것이란 선입관이 들지만 책을 마무리하고 나서의 기분은 ‘환희‘와 ‘떨림‘이란 자극과 울림이 몸 전체에 느껴지는 작품이다.
이 책의 저자인 ‘점프‘의 창시자 마이크 루이스의 점프 사례외에도 다양한 점프업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 각자의 위치와 상황에 따라 ‘점프‘를 위해 준비해 가는 과정의 노고와 인내의 정신, 준비하는 과정 등이 중요하고 소중한 시간들임을 느끼게 된다.

성공이라는 결과, ‘점프‘를 통해 이루려는 결과는 단순히 물질적인 만족이나 명예가 아니라 자신이 마음 속에 품고 있던 삶의 진정한 가치가 무엇이었고, 자신이 진심으로 하고 싶었던 일의 본질에 대해 목적성을 제시하고 그것을 실천하고 ‘점프‘하며 삶의 기쁨을 만끽하고 아름다운 결과물을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중요한 ‘점프‘의 정신을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의 경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마도 이 책을 읽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내가 정말 지금 이 일을 하고 싶었나?
아!!!그래 내가 원하고 그려 왔었던 마음속의 도화지를 꺼내 다시 그리고 칠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을런지.

이러한 꿈이 현실성 있게 접근해 갈 수도 있을 마법같은 시간이 찾아올지도 모른다.
물론 자신이 지금 겪고 있으며 하는 일이 원하는 삶의 즐거움이라면 그저 미소로 화답할 수도 있을 책의 내용이다.

나를 위해 점프하는 것은 직업이 문제가 아니고, 보수도 문제가 아니며, 스스로 자신의 가치와 기쁨을 찾는데 목적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작품은 대학을 준비하는 젊은이건, 취업 예비자건,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이건, 중년세대의 제2의 삶을 준비하는
모든이에게 만족할 만한 자기계발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