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절대긍정 - NEVER SAY NEVER
김성환 지음 / 지식노마드 / 200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어떠한 자신감이기에 전신사진을 책 표지에 실었을까? 사알짝 반감이 고개를 들었다. 그래서 신간으로 나왔을때 일부러 보지 않았다. 뭐하는 사람이기에 날렵한 모습으로 '절대 긍정'을 얘기한다는 것인가?
외모에서 풍겨나오는 자신감에 왠지 동조하고 싶지 않은 반항심리가 작용했나보다. 그리고는 내가 좋아하는 다른 책을 보면서 한껏 만족하고 있었다. 그러다 김성환저자의 동영상을 보면서 생각이 달라졌다. 정말로 진실되게 느껴졌고 뭔가 익숙하지 않은 인상과 이미지라고 느꼈던 그것이 절대긍정에서 나오는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타협하지 않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드러내는 모습이라는 것을 알았다. 꾸미지 않음이 때로는 익숙하지 않을때가 있다.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꾸며야하고 그러는 와중에 자기자신조차도 진짜 자신의 모습이 무엇이었는지 혼동될때가 있다.
생존을 위한 자기숨기기가 결국은 자신의 모습으로 굳어가는 회색도시에서 끊임없이 긍정을 유지하고 자신의 뜻을 지킨다는 것이 얼마만큼이 노력과 도전이 필요한지를 사람들은 알고있다. 그래서 그 과정을 넘어서고 뜻을 이루는 사람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 그래서 성공의 과정으로 가는 길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밀려오는 파도처럼 힘겹게 뚫고 나가야하는 통과의례가 되기도하지만 그 파도를 넘었을때는 어느덧 자유롭게 자신에게 덤벼오는 파도에 휩쓸려가지 않고 정신을 집중해서 파도를 타고 즐기는 경지가 되어 그 사람들이 자신을 높이 띄워주는 기반이 된다는 것이다.
김성환씨는 그것을 책안에서 숨김없이 드러내고 있다. 난관이 없다면 고난이 없다면 그렇게 높은 파도를 타지 못하리라. 행동으로 그 과정을 어떻게 뚫고 지나왔는지 솔직담백하게 보여주는 열정과 용기에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젊은 나이에 성공한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여준다는 것은 많은 위험부담을 감수해야하는 부분이 있다.
성공이라는 것이 꼭 돈으로 지위로 명예로 결정지워지고 평가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보는 사람마다 사람들의 삶의 가치관에 따라 다르게 다가오겠지만 저마다 자신이 느끼는 최고의 행복을 그 사람에게서 느낀다면 그때 그 사람을 보고 저 사람은 성공했어라고 말하는 것이리라.
나는 저자의 성공의 모습을 나만의 해법으로 해석하고 싶다. 자신만의 성공이 아니라 그것을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주변의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그들을 자신의 위치까지 끌어올려서 함께 성공의 길을 가고자 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한다. 그 마음이 사람들에게 전달되어 마음을 움직이고 밝은 마음으로 하나가 되어 목표한 곳으로 함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을 이 책에서 볼 수 있었다.
성공은 자신으로만 끝나서는 성공이 될 수 없다. 다른 사람과 그 기쁨을 나누고 그 사람도 자신과 같은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자신의 지식과 경험과 열정을 함께 공유하고 이끌어줄때 그순간 더 큰 성공을 자동으로 이루게 된다. 그때의 성공의 개인의 힘이 아니라 전체가 하나가 되었을때 쏟아져나오는 감동의 결과물이다.
지금보다 더 많은 성취와 도전과 행복을 위해 주위 사람들과 하나되어 나아갈 김성환씨의 미래비전에 행복한 기대를 해본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그 시스템안에서 꿈을 이루고 행복한 가정을 일구고 성장하여 한국을 넘어 세계속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