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킬 박사와 하이드 푸른숲 징검다리 클래식 14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지음, 이미애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이 지킬 박사와 하이드를 먼저 우리 학교 도서관에서 보았다. (만화책으로..) 

글이 많이 없어서 쉽게 읽었었고 그림이 섬뜩하여 꿈에서 나오기도 하였다. 

이 책은 내가 만화책으로 스토리는 대충 아니까 글로 한번 읽어볼까? 해서 읽어본 책이다. 그런데 이 책은 만화책처럼 그림은 섬뜩하지 않지만 글로 그 기분이 전해지고 머리에 상상이되어서 정말 끔찍 하였다. 

특히 지킬이 약을 먹어서 고통을 받는 그 구절이 너무나도 끔찍해 나는 한장을 빨리 넘기기도 하였다. 그림으로는 그냥 이렇구나라고 느꼈지만 글로 읽다보니 상상이 되고 왠지 내가 말하고 있다는 착각에 빠뜨리게 되어서 더 무서운 느낌을 받은 책인 것 같다. 

역시 책은 글로 된 것을 읽어야 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망찬샘 2009-12-17 06: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만화와 글의 차이를 확실하게 느꼈구나.

요구르트소녀 2009-12-17 14: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넵! 만화보다 글이 더 재미있고 뭐라할까?... 음.. 웬지 더 실감이 난다고 할까?
그래서 이제 만화보다 글책을 더 많이 읽으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