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법 이야기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 3
가나출판사 편집부 엮음, 서영 그림, 법무무 보호과 법교육팀 감수 / 가나출판사 / 200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오늘 '재미있는 법이야기'를 읽었다.  내가 이 이야기를 읽게 된 동기는 바로 나의 장래희망 때문이다. 나는 의사도 되고 싶지만 변호사나 검사가 되고 싶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재송도서관에 가서 빌렸던 책이 이 책이다.

이 책의 내용은 '우리나라의 법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우리나라의 법이 도덕과도 상관이 된다' 는 듯이 법의 대해서 알려주어 나의 꿈을 더욱더 키워 주었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법이 왜 필요하는지' '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어떤 법이 있는지' 라는 내용이 나는 제일 인상 깊었다. 왜냐하면 요즘 뉴스에서는 어린이들이 많이 유괴되고 성폭력을 당해다고 전해 사람들의 맘을 아프게 하였다. 그래서 인지 나는 우리 어린이들이 연약하고 작다는 것을 보안 해주고 우리 어린이를 위한 법이 있다는 것이 정말 좋아서 인상이 깊었던 것 같다.

또, 인상 깊었던 내용이 '법률 전문가란 누구인가요?'이었다. 왜냐하면 나는 나의 장래희망이 변호사, 검사도 되고싶다고 해서 더욱더 관심이 생겼다.

나는 그래서 이 '재미있는 법이야기'가 너무나 재미있었고, 법의 대한 흥미와 더욱더 배우고 싶다는 호기심이 생겼고, 나는 법을 잘 알아서 어리석은 일이나, 법을 어기는 행동을 하지 말아야 겠다고 생각하였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망찬샘 2009-12-06 16: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시 수준 높은 학생입니다. ^^ 도서관 나들이도 꾸준히 하다니! 너무 멋쪄~ 꺅~

요구르트소녀 2009-12-09 15: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글 고맙습니다~ 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