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5월 달에 나온 책들 중에서 유난히 눈에 띄는 것들은 삶과 인생을 되돌아 보는 듯한 책들이다. 일을 위해서만 달려왔던 많은 직장인들에게 가족의 달을 맞이해서 한 번쯤 인생의 가치를 되돌아 보라는 의미일까? 



  돈과 명예 그리고 물질에 집착하는 내 자신의 모습을 보면 한심할 때가 있다. 그렇게 집착을 해도 나의 것이 되는 것이 거의 없는데. 왜 그렇게 아등바등 살아가고 있는 것일까? 가끔 그런 현실을 놓아버리고 싶을 때가 있지만, 마음 한 켠에 남아 있는 집착이 너무나 커서 현실을 더 거세가 잡아챈다. 그래서인지 이 책 제목부터가 무척 인상적이다. 이 책은 장자의 사상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을 찾는다고 하는데, 과연 현실에 타협하지 않고, 현실을 놓아버리는 알 수 있을까 궁금해지는 책이다. 







 현재의 우리들은 삶의 멘토를 잃어버린 것 같다. 일과 경력에 대한 멘토는 있어도 인생에 대한 멘토를 구하지 않는 것 같은 현실. 그 만큼 우리가 그런 멘토들을 가치를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것은 아닐까? 영화 "은교"에서 이적요가 늙음에 대해서 항변하듯 내뱉는 시가 생각난다. 우리는 늙음을 추하게 본 것이 아닐까? 칼 필레머 교수가 70세 이상을 산 현자들을 만나서 그들의 지혜와 인생과 삶에 대한 철학과 신념에 대해서 쓴 이 책은 우리가 무시하고 망각했던 삶의 멘토들을 바로 눈 앞으로 대려다 주지 않을까?







 인간이라는 것이 조금은 간사해서 자신에게 떨어진 조금만 불행도 크게 느껴진다. 쉽게 삶을 부정하고, 때론 삶 자체가 무너지는 듯한 지독한 절망감에 희망이라는 것을 잃어버린다. 이 책의 저자 빅터 프랭클과 같은 상황을 비교해보면 우리의 불행이 얼마나 하찮게 느껴질까? 단순 그런 비교를 떠나서 어떤 역경 속에서도 긍정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의지와 자유가 있다는 말하는 그의 철학와 말이 담긴 이 책을 통해서 역경을 뛰어 넘을 수 있는 긍정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지 않을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키치 2012-06-06 12: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경제경영/자기계발 신간평가단 파트장 키치입니다.
추천신간 체크 완료했습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