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빈티지가 좋다 - 빈티지 아티스트 류은영의
류은영 지음 / 미호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나이가 들면서 변하는 것들은 많다. 못 먹던 음식들도 먹게 되고 싫어했던 생각이나 사람에 대해서도 둥글둥글  해지기도 했다. 나이가 주는 여유는 분명한 선 보다는 둥근 융통성으로 살아가는 편이 훨씬 편하다는 것을 알려주어 좋았다. 그래서 세월의 나이테가 덧대어지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어진다. 물론 얼굴이나 피부만큼은 여전히 "동안"이 좋겠지만......

 

 물건에 대해서도 융통성이 발휘되는 것은 물론이다. 새것만 좋아하고 신상만 선호하던 내가 어느 순간 10년 이상 된 가방이나 옷들만 입고 다니게 된 것도 어느 순간부터 일어난 일이었다. 의도한 것들이 아니라 자연스레 그런 습관들이 행동화 되고 있다는 것을 지인의 지적질(?)로 알게 되었으니 성격 또한 무뎌져 있었던 것이다. 어느 새-.

 

  세월의 힘은 그정도로 쎄다. 새 물건에 대한 집착이나 환상을 버리고 나니 멋스러운 빈티지에 눈길이 자주 머물곤 했는데, 선호한다고까지는 할 수 없지만 "누군가가 이미 사용해 버린 것은 싫어"라는 마음이 버려진 정도랄까. 그런데 의상을 디자인하고 여러 브랜드에서 디자이너로 일했던 저자 류은영의 경우는 "신상"이 아닌 "빈티지 매니아"라니 놀라울 따름이다. 그녀야말로 신상선호녀라도 놀랍지 않을텐데.....

 

그녀는 현재 파리에서 살고 있다고 한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여행가보고 싶은 그곳, 파리! 이정도만해도 부러움이 가득한데, 그녀는 여유롭게 살고 싶은 곳에 체류하면서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백을 만들어내고 있었다. 뉴욕에서 "상아"라는 브랜드 네이밍으로 백을 만들고 있는 임상아와 달리 그녀의 "히스토리 바이 딜런"은 빈티지 백이다. 재창조된 가방이라는 의미. 지금은 사라진 것에 대한 그리움과 유대감을 갖게 되는 것이 빈티지의 매력이라고 말하는 그녀의 빈티지 사랑은 그래서 예쁜 책 한 가득 묻어나 있었다.

 

갤러리 큐레이터, 작가, 디자이너,실장...등 만나는 사람이 누군가에 따라 다른 호칭으로 불리운다는 그녀, 류은영. 그녀의 빈티지백이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도 바꿀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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