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눈부신 오늘을 선물합니다! - 3초 행복 테라피
히스이 고타로 지음, 전경아 옮김 / 지식여행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어린시절 뮤지컬 파랑새를 보며 "행복은 우리 가까이에 있다"라는 대사를 가슴에 담았는데 철없던 시절이라 그저 멋진 대사로 기억되었을 뿐이었다. 시간이 흘러, 자라면서 헤르만 헤세의 행복에 관한 명언을 눈으로 읽으면서도 깨닫기 보다는 그저 그런가보다 싶었다. 이제서야 그 의미들을 조금씩 알게 되었는데 그 과정에서 체험의 힘도 힘이지만 책이 주는 교훈도 꽤 컸다.

 

당신에게 눈부신 오늘을 선물합니다

 

라는 기분 좋은 문장으로 사람들을 이끄는 [당신에게 눈부신 오늘을 선물합니다]는 일본의 한 카피라이터에 의해 쓰여졌다. 천재 카피라이터가 말하는 행복테라피는 일 테라피/연애 테라피/마음테라피/행복테라피 등으로 나뉘는데, 그 어떤 페이지를 읽어도 신이 준비한 최고의 선물은 바로 지금 이 순간임을 알게 만든다. 신이 준비한 최고의 선물. 이는 아인슈타인이 일본을 방문했을 때 한 말이라고 하지만 내겐 누가 한 말인가가 아니라 어떤 말인가가 중요했다.

 

많은 명언 중 "돌 위에서도 3년"이라는 말이 참 좋다. 차가운 돌이라도 3년동안 앉아 있으면 따뜻해진다는 말인데 인내가 살아가는데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 보게 만든다. 또한 인간은 인간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태어났다는 말도 위안이 된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결국 제일 힘든 것이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참 많이 지칠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나는 이제 이 말들을 떠올려볼까 싶다.

 

3초 테라피는 결국 위안과 평안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책이었다.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일어난 일을 어떻게 즐길 것인가를 알게 만드는 힘! 그것을 여기서 얻어나갔다. 삶이 당신을 속일지라도 라는 표현보단 인생은 당신을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말이 용기가 되는 것처럼.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기회가 달라지는 것처럼, 어떤 책을 고르느냐에 따라 인생의 변화하는 폭도 다르다고 생각하며 살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3초 행복 테라피는 분명 내게 내일을 밝혀줄 오늘을 선물해주고 있다. 애벌로 읽었으니 내일부턴 한쪽씩 읽어나가며 좋은 문장들을 발췌해 친구들에게 아침문자 선물을 돌려야겠다. 참 오랜만에 해보는 행동인데 벌써부터 마음이 하늘끝까지 닿을만큼 즐겁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