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 년 우리 역사를 이끌어 온 장수 - 팝업북 자랑스런 우리 역사 1
박의식 지음 / 마루벌 / 200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000만원이라는 가격도 결코 아깝지 않다. 팝업북이라 가격이 비싸리라 예상은 했지만 그래도 결코 구매에 주저함이 없을 책이 바로 이 [오천 년 우리 역사를 이끌어 온 장수]다. 

처음에는 벌겋게 칠해진 표지를 보고 무슨 싸움에 나오는 장수 스토리 인것 같아 살짝 비호감스러운 책이었다. 하지만 첫장을 넘기면서 눈은 이미 하트표시가 가득해졌다. 

캐릭터화된 그림책이 이토록 입체적이며 아름다운 색채로 마음을 사로잡을 수가 없었다. 
마치 요즘 아이들을 위한 공략서적이듯 게임 캐릭터 같은 인물들이 가득했고 색이 현란하지는 않지만 참 고급스럽게 마감되어 있었다.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이지만 교육적이면서도 아이들 스스로 갖고 싶게 만드는 책. 
꿈에 그리던 책이 출판되어 있는 것이다. 처음 듣는 출판사지만 마루벌을 칭찬해 주고 싶었다. 
어쩜 이런 책을 기획할 생각을 한 것일까. 

딱 마음에 드는 그림체 속엔 광개토대왕도 있고 추모왕, 바보온달, 단군왕검, 동명왕, 전쟁의 신인 치우천왕 등등 아이들이 이미 알고 있을 법한 위인들도 있었지만 안시성 지킴이인 양만춘, 백제 부흥군인 흑치상지, 고구려 장수인 고선지, 발해의 대조영, 소녀장수 설죽화, 등등 다소 낯선 이름도 보였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면 아이들은 그들의 캐릭터와 이름을 동시에 암기하게 될지도 모른다. 

또한 을지문덕,연개소문,김유신, 계백, 관창,왕건, 강감찬, 최영, 이순신, 권율, 서산대사, 사명대사,곽재우 등등의 위인들의 이름도 굳이 외우지 않아도 단숨에 기억나게 될 것이다. 

편집또한 멋지게 되어 있었는데 책의 어느 여백도 공으로 놀고 있는 부분이 없었다. 책의 여기저기 공간들도 알뜰하게 이용하여서 책값을 톡톡히 하고 있는 착한 책이었다. 이러니 비싸도 용서가 될 수 밖에. 

이 책은 누구에게도 빼앗기지 않고 꽁꽁 숨겨둬야겠다. 명절에 사촌들이 와서 몰래 빼내어 가지 않도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