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켈란젤로 노트 1
폴 크리스토퍼 지음, 임선희 옮김 / 반디출판사 / 2006년 2월
평점 :
절판


 
해가 바뀌기 전 댄 브라운의 신작 [로스트 심벌]을 신나게 읽어댔었다. 한 해가 마감되고 있었는데 내겐 그 바뀜을 바라보고 있을 여유가 없었다. 09년의 결미엔 왜 그리 좋은 책들이 쏟아져 나왔는지. 구해서 보느라고 나는 두 눈이 토끼눈알처럼 빨개지는 것도 모르고 밤낮없이 책읽기에 바빴다.  결국 새해가 되면서 그 동안 지친 눈을 쉬어주여야만 했다.  주인을 잘못 만난 눈에게 한없이 미안함을 느끼면서.

1월의 중순쯤 또 재미난 책을 발견하고 말았다.  출판된지 몇 년 된 묵은(?) 책이었는데, 무인도에서 보물을 발견해도 이만큼 기쁠까. 내게 책들은 그런 존재였다. 사랑받는 존재. 

숨겨져 있던 책이 가리키던 인물은 다빈치였다.  움베르토 에코의 글만큼이나 찰지고 구성진 플롯과 흥미롭지만 역사적 고증이 충분히 반영된 놀라운 명화의 비밀. 다빈치가 그린 최후의 만찬은 그렇게 비밀의 만찬으로 숨겨져 전해내려왔다.  다빈치와 그의 작품에 대해 놀라워하며 입을 다물지 못하고 있는 사이 또 한 화가의 비밀이 발견되고 있었다. 

이번에는 미켈란젤로였다.  제목조차 [미켈란젤로의 노트]인 이 책은 드로잉의 존재가 사람을 죽일 만한 가치가 있는가에 대해 묻고 있었다.  주변인 몇몇이 죽고 핀은 살아남았지만 여전히 누군가에게 쫓기고 있었다.

바티칸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자치체이며 영적인 면에서는 거의 2십억에 가까운 사람들을 통치하고 있는 곳이었다. 그런 그곳에 누군가가 침입하여 정보를 캐고 있었다. 책이 시작하는 무렵 수녀원을 떠났던 한 아이. 프레데리코 보뜨라고 불리운 아이. 그리고 의문만을 남겨둔채 책은 2권을 향했다.

사실 [미켈란젤로 노트]는 [로스트 심벌]에 비해서 긴박감이 부족하고, [최후의 만찬]에 비해 과학적,역사적 증명이 허술하다. 그래도 2권으로 손을 뻗게 만드는 것은 그 비밀에 있었다. 끝까지 파헤치고자하는 그 비밀에 대한 호기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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