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격하게 외로워야 한다 - 내 삶의 주인이 되는 문화심리학
김정운 글.그림 / 21세기북스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마지막 페이지 사진까지~ㅋ 참 재밌는 교수님이다. `이제 그만 좀 쉬엄쉬엄 놀며 내키는 일하며 살자`고 목이 메어라 부르짖는(?)ㅎ 김정운 교수님! 의도하지 않았는데 어쩌다보니 전작을 모두 읽었다. 반복되는 레파토리라해도 자꾸 들여다보게 되는건 우리 사회에 정말 이젠 좀 제대로 된 `휴식`과 `여가생활`이 필요하다는데 동의해서이다. 오십 중반이 넘어서도 소년처럼 꿈도 많고 숨기고 싶은 초라함과 찌질함도 심리학적 이론으로 풀어내며 근사하게까지는 아니더라도 고개를 끄덕거리게 만들 수 있는건 유쾌함의 힘일 것이다. ㅎㅎ `그 사람이 무슨 심리학자야! 연예인이지~!`라며 비하하는 심리학자도 만난 적이 있지만 그건 그들끼리 우열을 가리기 위한 자존심 대결이라고 생각한다. 적어도 나는 이 교수님이 끝없이 하고 싶은 공부에 정진하며 꾸고 있는 꿈(여수에 화실을 마련하고 폼 나는 `남도 화가`가 되어 파도소리 들으며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쓰고 싶다고 하신다ㅎㅎ)도 이루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가만있어도 불안을 조장하는 사회에서 조르바의 영혼을 꿈꾸는 사람이 많아져야 우리네 삶도 조금 나아질 것 같아서말이다. 유쾌하고 재밌게 수다떠는 기분으로 읽었지만 머릿속에 붙잡아 두고 싶은 키워드도 많았고 직접 그린 그림도 삽화로 실려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만학도는 언제나 멋있다. ^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6-02-25 21: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책 재미있었어요.
달팽이개미님 ,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달팽이개미 2016-02-25 21:10   좋아요 1 | URL
유쾌한 책이에요. ㅎㅎ 좋은 밤 되세요 서니데이님 ^^

서니데이 2016-02-26 18: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달팽이개미님 , 좋은 저녁 되세요.
오늘도 퀴즈 준비합니다.
시간되시면 놀러오세요^^

달팽이개미 2016-02-26 19:43   좋아요 1 | URL
아~ㅎ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