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시간 영화관 밖으로 나오니 하늘 저 끝 어디선가~ 반가운 눈이 내리고 있었다. 추운 날씨지만 눈이 오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포근해진다. 특히 크리스마스 이브에 내리는 눈은 왠지 하늘에서 내려준 축복처럼 여겨진다.
사랑과 용서를 위해 이 땅에 오신 예수님... 성경 66권을 한 마디로 요약한다면 사랑과 용서이다. 예수님의 사랑처럼 조건없는 사랑, 자기를 희생하는 아낌없는 사랑...즉, 아가페의 사랑을 말한다. 레 미제라블의 바탕이 되는 사상 역시 결국 사랑이다.
그 사랑을 바탕으로 자유와 평등,정의와 용기...신념과 혁명 그리고 관용과 용서를 이야기 한다.
다시 본 레미제라블은 희망을 노래하는 영화였다.  슬픔과 미움, 증오와 아픔을 이겨내는 힘은 사랑과 희망이라는 빛이었다. 같은 영화를 두 번 보니~
연기하면서...피아노 반주에 맞춰 배우들이 라이브로 부른 모든 노래들을 다시 들을 수 있어  좋았고... 한 장면도 놓치지 않고 다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뽑은 최고의 장면은... 
혁명의 아침이 밝았다.  정부군의 협박에 두려워 하던 많은 사람들이 결국 바리게이트를 떠났고...함께 동참해 주리라 믿었던 시민들은 모두 창문을 꼭 잠궜다.
그 때... 길거리 소년 가브로쉬가 혁명의 노래를 선창하고 나머지 사람들 역시 이 혁명에 자신의 목숨을 바칠 것을 다짐하며 함께 노래하는 장면이다. 어린 소년의 맑으면서도 힘있는 목소리가 자유을 간절히 원하는 혁명군들의 순수한 이념과 너무 잘 어울렸다.  어른 배우들이 함께 합창하는 장면도 뭉클하지만~
가브로쉬의 노래에 사람들이 많이 감동 받았다. 


두 번째 장면은 혁명 전날 밤... one day more를 부르는 장면이다.  혁명을 앞두고... 평생을 자베르에게 쫓기며 살아온 장발장의 고뇌와 혁명의 싹을 잘라내야 한다는 자베르의 신념...그리고 왕정의 횡포에서 벗어나 다시 자유와 평등을 되찾고자 하는 혁명군들의 희망...
여기에 혁명과 사랑 사이에서 갈등하는 마리우스의 선택
사랑하는 마리우스의 마음이 코제트에게 향해 있음을 아는 에포닌의 절망... 이들의 아픔이 너무나 잘 녹아 있는 이 노래~ 다시 보니 각 인물의 입장이 너무 절절이 느껴진다.
어떤 사람들은 음악이 영화를 이해 하는데 방해가 된다고 했지만~ 난 오히려 음악이 있어 완전 몰입해서 볼 수 있었다.


기회가 된다면...꼬옥 뮤지컬로도 보고 싶다.  이 번 겨울 이 영화를 안 보고 지나간다면~ 그건 엄청난 기회를 눈 앞에서 놓치는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