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빵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2
백희나 글.사진 / 한솔수북 / 200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조카에게 선물을 사주려고 서점에 들렀다. 이때까지 조카에게 사준 책의 대부분이 외국작가 작품이라 어쩐지 꺼림칙한 마음이 들었다. 해서 이번에는 한국작가 작품을 사주려고 일부러 찾아다녔다. 그러다 발견한 책이 구름빵이다. 제목이 흥미로운데다 표지까지 예뻐서 빼들었다가 그 자리에서 다 읽어버렸다. 외국유명작가와 견주어 전혀 떨어지지 않는 훌륭한 책이었다. 거기다 우리의 정서와 맞닿아 있는 부분까지 있어서 더욱 좋았다.

아이들이 나무에 걸린 구름을 걷어다가 엄마에게 갔다준다. 엄마는 그걸로 솜씨좋게 반죽을 해서 빵을 만든다. 이른바 구름빵이다. 아빠는 출근시간에 쫓겨 빵을 먹지 못하고 허둥지둥 밖으로 나간다. 아이들은 아빠를 배웅하고 맛있게 빵을 먹는다. 놀랍게도 빵을 먹으니 몸이 둥실둥실 떠오른다. 이 부분에서 작가의 상상력이 참 뛰어나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뛰어난 상상력보다 더 좋았던 것은 이후에 전개되는 이야기의 내용이었다. 아이들은 맛있는 빵을 먹으니 아침도 먹지 못하고 출근한 아빠가 생각났다. 그들은 아빠가 배가 고플까봐 빵을 싸들고 쫓아간다. 물론 하늘을 날아서 가는 거다. 아이들은 만원버스에 시달리며 출근하는 아빠를 발견하게 되고 빵을 전해준다. 행복한 마음에 빵을 먹은 아빠는 몸이 둥실둥실 떠올라 날아서 회사에 도착한다. 바로 이런 부분들. 작가의 상상력이 가족의 따뜻한 정과 합쳐지는 이야기의 구조가 특히 마음에 들었다. 훈훈한 감정이 올라와 마음이 절로 따뜻해진다.

그림도 내용 못지않게 흘륭했다. 고양이를 의인화 해서 만든 그림은 첫눈에 정감이 갔다.  아이는 아이같이 생겼고, 엄마는 엄마같이 생겼으며 아빠는 아빠같이 생겼다. 사진을 찍어서 그 위에다 그린 그림들이 하나같이 정감이 가서 좋았다.

부모가 아이를 무릎에 앉혀놓고 같이 읽으면 딱 좋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