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수도사 사형집행인의 딸 시리즈 2
올리퍼 푀치 지음, 김승욱 옮김 / 문예출판사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프롤로그에서 비밀을 간직한 듯 보이는 신부가 독살당합니다. 죽음을 예감한 신부는 죽기 전에 이른바 다잉 메시지를 남기고(범인을 지목하는 건 아닙니다.), 그의 죽음이 독살임을 알게 된 사형집행인 야곱 퀴슬과 동네 의사 지몬 프론비저는 그 메시지를 해독하고 그것 때문에  위험한 일에 말려들게 됩니다. 둘의 조사에 사형집행인의 딸 막달레나 퀴슬이 끼어들지 않을리 만무하니 그녀도 사건에 말려들게 됩니다. 이후 세 사람을 따라가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이번 편에는 지몬의 활약이 크네요.(결정적인 일은 사형집행인이 합니다만.). 보물도 찾아야 하고 매혹적인 연상녀와 썸도 타야하고 막달레나와도 달래야 하고.^^

보물을 추적하는 과정 자체는 그리 인상적이지 않습니다만 그걸 통해서 형성되는 분위기는 그럴 듯합니다. 인물 사이의 갈등도 그렇구요. 티격태격하는 지몬과 막달레나를 보는 재미도 좋았습니다.

1편을 읽으면서 사형집행인의 사회적인 지위가 상당히 괜찮다고 느꼈는데, 그렇지는 않네요. 하는 일의 성격상 사람들이 무서워하는데 그것을 빼면 천대받는 직업이군요. 그것 때문에 프론비저와 막달레나의 결혼이 불가능한데(의사의 사회적 지위가 사형집행인보다 훨신 높네요.) 이걸 어떻게 해결할지 궁금합니다. 설마 헤어지지는 않겠죠. 지몬이 바람둥이 기질이 있어서 헤어질 가능성도 있어 보이는데 3편, 4편에서 어떻게 될지...

책이 나오기 전에 1편과 3편이 특히 재밌다는 평을 읽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2편 검은 수도사가 1편보다 나았습니다. 마녀 사냥이라는 소재보다 템플 기사단이 숨겨놓은 보물찾기라는 소재가 읽기 편했기 때문입니다.

1,2편 다 재밌게 읽었습니다. 중세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를 좋아하시는 분은 한번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