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는 미스터리와 함께 코이가쿠보가쿠엔 탐정부 시리즈
히가시가와 도쿠야 지음, 한성례 옮김 / 씨엘북스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본격 미스터리에 유머를 결합한 히가시가와 도쿠야의 특징이 잘 묻어나는 작품입니다. 그의 작품을 네 권 정도 읽었는데 유머보다는 트릭 쪽이 낫습니다. 작가가 구사하는 유머가 그다지 웃기지 않습니다. 한일 양국의 문화 차이와 번역되는 과정에서의 변화가 유머의 맛을 없애버리는 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방과 후는 미스터리와 함께는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귀여운 단편집입니다. 이름이 에어컨 상품명과 같다는 사실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키리가미네 료는 탐정부 부부장입니다. 활력이 넘치는 2학년 학생인데, 주변에서 끊임없이 사건이 일어나는군요. 료는 좌충우돌하며 사건의 진상을 추적합니다. 맞출 때도 있고 틀릴 때도 있습니다만 일리있는 추리를 보여줍니다.


주인공이 고등학생이고 배경이 고등학교인데 일어나는 사건은 폭행, 살인미수, 자살로 심각한 편입니다. 그래도 분위기는 밝네요. 작가가 배경을 감안해서 자제했는지 잔인한 살인 사건은 벌어지지 않습니다.


이 책에는 8편이 단편이 실려 있습니다.


키리가미네 료의 굴욕-시청각 자료실에서 도둑과 마주친 키리가미네는 그를 추적하지만 놓칩니다. 밀실 상태나 다름없는 건물에서 범인은 어떻게 사라졌을까? 사건 해결 과정에서 의외의 사실 밝혀집니다.

키라가미네 료의 역습-반전이 인상적입니다.

키리가미네 료와 보이지 않는 독-범행 동기, 트릭, 그걸 파헤친 탐정의 설명 모두 납득하기 어려운 단편입니다.

키리가미네 료와 X의 역습-작가가 구사한 유머가 조금 웃깁니다.(많이 웃기는 건 아니고.^^)

키리가미네 료의 방과 후-료가 명탐정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키리가미네 료의 옥상 밀실-경찰이 사건을 해결하는군요. 이게 현실적이죠.

키리가미네 료의 절규-료가 강적을 만나는군요.^^

키리가미네 료의 두 번째 굴욕-첫 번째 단편의 배경이 된 건물에서 비슷한 사건이 일어납니다. 범인이 밀실 비슷한 상태에서 사라지는 것도 같고 료가 헛다리를 짚는 것도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