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할 때 쓰잘데기 없는 영어단어 개나 줘 버려! - 개정판
앤더슨 영어연구소 지음 / 명지출판사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는 단어수가 많아야 말하기가 수월하다고 해서 우리는 많은 단어들을 외웁니다. 그러다 간혹 이런 단어까지 내가 알아야 하는건가 싶은 것도 발견하게 되는데요. 무조건 외워가면서  언제가는 써먹겠지 싶지만 막상 써먹을 수 있는 드문 순간이 왔다 쳐도 그 순간까지  그 단어가 내 머릿속에 남아있을까 의심스럽기는 합니다. 이제까지 그렇게 생각한 단어를 써본 적이 없으니까 더 말이죠.

"말할 때 쓰잘데기 없는 영어단어 개나 줘버려!!"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이 책은 영어회화를 잘 하는 지름길이 아는 영단어 수가 많은 게 아니라, 적은 단어라도 영어를 쓰는 이들이 주로 쓰는 단어(일반 회사원, 학생을 기준으로 몇 백단정도면 된다고 하는군요) 만 가지고도 얼마나 다양한 말을 할 수 있냐는 거라고 하는데요. 일상생활속에서 많이 쓰는 단어 수가 생각보다 적다는 겁니다.  책 안에 있는 문장들을 매일 156일, 하루에 8단어씩 약 5개월 연습하다보면 그 기본에 필요한 말들을 거의 할 수 있을거라는데요.  꼭 필요한 단어들이라는 걸 강조합니다.  불필요한 건 빼야된다고 주장하는 책답게 목차 후  바로 close로 시작하는 4개의 문장과 발음 끝소리에 따라 다른 close의 품사부터 알려주며 시작되는데요.   다른 부가적인 설명보다는 외워야 할 단어와 문장,그리고 기본적 팁에 충실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머릿속에서 해석과 문장 만들기는 되는데, 정작 말로 나오기가 어려운 게  영어일겁니다.  그런데도 내가 알고 있는 단어에   조금씩만  보충하면  되는  문장들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쉽게 연습하게 되는데요.   안다고 생각하는 문장에   '이런 질문에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싶은  문장을 만나기도 하며 새롭게 연습을 해가게 됩니다.  mp3와 동영상 강의, 그렇게  외워가다보면  꽤나 다양한  문장을 만나게도 되는데요. 

이미 영어하고는... 이라며 거리를 점점 두려하는 게 우리인데요. 이렇게만 매일 해도 많은 시간 들이지 않고 영어에 조금씩 익숙해지지 않을까 하게 됩니다. 중요한 건, 단어수가 아니라 말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라는 걸 알면서도 주저하게 되는데요.    내가 자신있게 발음 할 수 있는 단어의 조합만으로도  많은 문장을  이미 내가 알고 활용할 수 있었다는 걸 알려주기에,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에 조금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