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딸 잉글리시톡 1
임한결 지음, Scott Wear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가끔 우리가 일상적으로 쓰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할지 궁금해질때가 있는데요. "고딸 잉글리시 톡"에서 그런 단어와 문장의 조합을 보게 됩니다. [중학교 기초 영단어만 잘 알아도 영어 기초 회화 마스터!!]라는 말답게   모르는 단어 거의없이 완성된 문장을 알려주는데요. 역시나 그러니  따라하기도 쉽고 더 반갑게 됩니다.  

톡처럼  이야기를 나누다  대화 중 하나의 문장을 짚어,  그것에 대한 바른 영어 문장이 뭐가 될지 물어보는 형식인데요. 대답하는 이가 떠올리는  자연스런 문장은 어딘가 꼭 틀린 부분이 있는데, 다른 나라 언어를 대하는 사람들의 생각이 다들 비슷한 건지 나와 같은 답이기에  웃게 됩니다.  물티슈라면 "water tissue", 와이셔츠라면 "y-shirt"등 말입니다. 그런 후 잘 생각해보면 분명 그 전에 다른 게 있다는 걸 들었던  기억이 떠오르기도 하는데요.  락스같은 경우는 또 다릅니다. 생각해 본 적이 없기에 나는  "rox"를,  아이는  "lax"가 아닐까 하다가 표백제 "bleach' 라니 서로 얼굴을 보면서 너무 자연스럽게 떠올린 단어들의 엉뚱함에  웃어보게 됩니다.  

그래도 다들  비슷한 생각으로 틀린다는 게   재미있어  계속 문장 퀴즈를 내보게 되는데요. 정답을 맞추면 역시.. 하게 되고 틀려도 웃으며 정답은 "그것이 아니라 이것이랍니다." 하게 됩니다. 짧은 문장이기도 하지만   진짜 단어 하나만  틀린거라  부담없기도 하고, 책에서 주어진 것처럼  첫 글자나 글자수를 알려주면 금세 맞출 수 있어 즐기며 읽어갈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한 권 진행이 눈깜짝 할 사이가 되기도 하는데요.

 여기 나온 100문장 모두가 짧지만 중요도에 있어서는 빈번하게 쓰일 수 있는 문장들이라   입에서 쉽게 나오게만 연습해도 어디가서 급할 때 어느 정도 해결은 할 수 있지 않을까 하게 됩니다.   영어를 하면서도 매번 자신없게 만드는 길거나  어려워보이는 단어없이도 일상 영어가  가능하다니 마음이  가벼워지기도 하는데요.  이런 일상영어부터 시작했다면 긴 영어가 나오더라도 덜 당황하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도 생기게 됩니다.(핑계없는 무덤은 없으니 말입니다.)

이렇게 연습하다보면 영어의 확장이라는 게 좀 더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눈으로만 익혀 입으로 나오기 힘든 영어, 이렇게 쉬운 단어의 짧은 문장으로 반복하다보면 좀 더 말하기가 빨라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랬음 좋겠다'  라는 기대로 종종 그 문장들을 활용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