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영단어 어설픈 연상법으로 절대로 외우지마라 - 논리적 영단어 연상법
송홍주 지음 / 허니출판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아는 단어인데 그 뜻이 분명하게 떠오지 않을때만큼 답답할때가 없습니다. 그 순간이  막연하게 궁금해서라면 다행이지만  시험보는 중이였다면 그 다음 문제부터는 더 당황되서 준비했던 많은 시간이 허사가 되지않을까 하는데요. 그렇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여러 방법으로 영단어를 외우기 위한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가긴 하지만   가끔 다른 이들, 특히나 고수들은 어떤 방법으로 이 많은 단어나 문장들을 외울지 궁금한 건 사실입니다.

"공무원 영단어 어설픈 연상법으로 절대로 외우지 마라" 에 눈길이 머물게 되는 건, 우리가 하는 벙법이 어설프다는 걸 이미 알고 있었기때문일텐데요. 우리가 이미 사용중인  연상을 이용한, 혹은 분석으로 쪼개어서, 문자를 변환하거나  앞자씩만 따서 , 나만의 문장을 따로 만들어서 등등의 방법을  사용하는 건 같지만  그것들을 어떻게 잘 섞어서  효율적으로 더 많은 단어를 정확하게 외울 수 있을지를 보게 됩니다.

영어를 못하는 이유는 문장을 못 만들어서가 아니라 단어가 떠오르지 않아서라는데요. 저자 송홍주님은 처음 단계로 우선 발음을 제대로 해서 단어를  외울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발음 중심의 연상법으로 단어를 암기하면 그 단어 사용시 빠르고 쉽게 적용할 수 있을거라고 하는데요.  그런 후 한 단어씩에서 문장으로의 연상법을 사용하다보면 많은 단어를 효율적으로  외울 수 있다는 겁니다.

단어를 묶어서, 개별적인 단어를 원칙 9까지 보여주며 암기에 어떤 다양한 방법들이 쓰일 수 있는지, 영어 단어 비슷한 것끼리, 공무원 영어 단어 암기 실전편까지 크게 4개로 나눠 설명하고  있는데요. 많은 단어들을 보여주고 있기에 여기에 나온 단어들만  외운다고 해도 어디서든 잘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속성암기할 수 있는 문장과 참고로 쓸 수 있는 단어들까지 활용한 여러 방법들이 나와 암기에 도움을 주는데요. 저자 블로그에도 따로 강의가 있어 그것 또한 많은 도움이 되지않을까 합니다.

그 많은 단어들을 어떻게 외워야할지를 일일이 다 설명해주고 있다는 게 이 책의 장점인데요. 분명히 알았는데... 라면서 아쉬워했던 저같은 기억이 있는 분들에게, 그리고 영단어 외우는 건 나하고 거리가 있다고 생각한 분들에게도 다시 한번 도전해볼 수 있게 하는 유용한 책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