캥거루 주택 투자법
부동산 연구회 지음 / 전원주택미디어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절이 바뀌는 즈음에 바라보는 하늘과 나무는 어찌나 이쁜지, 가끔은  그런 하늘과 나무를 품은 마당있는 집에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바라보는 상상을 하게 됩니다. 난 물론 2층집 창문으로 그 광경을 보고 있고 말이죠.  하지만 그런 상상은 잠시뿐, 그 마당을 산다거나  이층집을 올릴 돈이 얼마나 들까를 따지다 보면  현실에서의 가능성은 멀어도 너무  멀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꿈꾸는...   전월세 임대료를 받는다거나 부모님이나 자식들과 같이 살면서도 따로 사는 느낌을 주는 집, 그것도 작은 마당이라도 가지고 있는 집을 소유하게 되는게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캥거루 주택의 장, 단점을 잘 파악한 이라면 남들보다 좀 쉽게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그 전에 캥거루 주택의  개념부터 자신이 원하는 집이 어떤 건지를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 밖에도 금액별로 조심해야 할 것들과 알아두고 챙겨야 할 것들, 제일 나은 방법으로 집을 구상했어도 생길 수 밖에 없는 어려운 일들은 뭐가 있을지 등등을 알게 됩니다. 

내가 살고 싶은 캥거루주택 셀프 체크 리스트부터 캥거루주택 투자법 Q& A 까지 4장으로 나뉜 이야기들은  내가 집을 너무 쉽게 생각하고 있다는 걸 알게하는데요.  다른 가족들과 삶의 공간을 나눈다는 건  생각보다 복잡한 일일수 있다는 게 상상이 가게 되기때문입니다.    2층으로 할것인지 혹은 옆 공간으로 나눌 건지의 간단해보이는 집 나누기부터 어떤 창을 바라보는 어떤 모양을 한 욕조로 ... 등의 세세한 부분을 미리 생각해두는 게 왜 좋은 지의 설명들이  자신의 머릿속에  맴돌던 집을 현실에서 보게 하는  일이 고민이 아니라  기쁨, 거기에  이익까지 낼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미리 생각해둬야 할 부분이 꽤나 많겠구나 하게 하는데요. 읽다보면 원하는 집을 만들 수 있게 하는 건 돈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어느 때고 구체화 할 수 있는 평소의  깊은 관심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됩니다. 

땅콩주택과 듀플렉스, 그리고 다가구 주택과의 차이점과 공통점, 그럼에도 캥거루 주택의 장점이 도드라는 지는 이유등이 우리에게 집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갖게 하는데요. 집에서 중요한 건 외관이나 가격도 있겠지만  '내 집이 제일 편하다.'라는 느낌을 가질만한  요소가 있어야 하는데, 내가 짓는 캥거루 주택이라면 그런 점을 살릴 수 있다는 점에서는  매력이  있는 집구조이기에 관심이 가게 됩니다.

주거 공간으로나 투자 목적으로 어떤지도 나와있기에  앞으로 집을 볼때 나는 어떤 점을 먼저 생각해야 할지도 따져보게 되는데요. 이전에는 생각해보지 않았던  집을 짓는다는 것의 매력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