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표지 : 2종 중 랜덤) - 작고도 빛나는 삶을 위한 111가지 일상탐구서
체로키 지음 / 웨일북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고도 빛나는 삶을 위한 111가지 일삼탐구서" 라는 퀘스트는  해서 후회하는 일보다 안해서 후회하는 게 삶이라는 이야기를 주고 있는데요. 더 많이 사랑하고, 느끼고 나누는 게 지금 우리가 해야할 일이라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한 구절이라봐야 얼마되지않는 짧은 문장들만으로 말입니다. 


위트있으면서도 짧은, 그러면서도 리듬이 느껴지는 문장들은 한번씩 되뇌이거나 옆에 있는  이들에게 '뭘까?' 하고 퀴즈를 내게 하는데요. 그건 내가 살아가면서 좋은 건, 내가 가지고  만지는 것들 안에도 충분히 있다는 ... 책 안에서 보는 것들과  같은 마음을 가져본 적이 있기에, 하지만 그걸 알면서도 종종 잊는다는 걸 알기에  나도 그리고,  옆에 있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도,  작은 거 하나도 소홀하지 않는 하루 하루가 되었음 하는 마음이 들어서입니다.

 "삶은 부메랑이다. 우리들의 생각, 말, 행동은 언제가 될지 모르나 틀림없이 되돌아온다." (플로랑스 스코벨 쉰-142) 

가끔 아이들이 내가 고쳐야지 했으면서도 여전히 하고 있는 나쁜 버릇들을 따라하는 걸 볼때면 그 부메랑은 시간이 아주 오래 걸려 돌아올수  있다는 것도 보게되는데요.  안 오는 게 아니라 단지 늦을 뿐, 그리고 어느 방향인지 모를뿐이라는 생각이 들때면  더 뜨끔해지게 됩니다. 왜 하루 하루를 잘, 기분좋게 지내는 게 좋은 지 생각해보게 되면서 말이죠. 


실패에 관한 이야기 quest 중에 "사랑할 수 없는 것을 사랑하세요. 먼 훗날 아이에게 멋진 실패담을 들려줄 수 있도록."이라는 이야기도 나오는데요. 지금 아이에게 들려줄 멋진 실패담이 뭐가 있을까 고민해봐도, 마땅한 게 생각나지 않는다는 게 많이 아쉽게 됩니다. 지금도 사랑할 수 있는 것만 사랑하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만 하고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물론 하게 되는데요. 


"내가 태어날 땐 내가 울고 주변 사람들이 모두 웃었다.

내가 죽을 땐 내가 웃고 주변 사람들이 슬퍼할 수 있게 살리라."-266(아메리카 원주민 명언)

어떤 페이지를 펴봐도 눈길이 가지 않을까 하는데요. 그건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게 다들 비슷하기때문이 아닐까 하게도 됩니다. 누구에게나 있는 똑같은 나날이 내일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는 나의 선택에 따른 것일텐데요. 그 선택이 아주 간단할 수 있다는 걸 너무도 쉽게 알려주는 문장들이기에 시간이 날때마다 읽어도 좋지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