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하트
더글라스 케네디 지음, 조동섭 옮김 / 밝은세상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모두가 섞이는 곳에서도 홀로 떠있는 느낌을 주는 남자가 여행을 온거라니 이해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홀로 떠난 여행에서 사람들은 두 분류로 나뉠테니까 말이죠. 계속 이 곳에서 살았던 것처럼 구는 이와 역시나 이 곳은 나에게 낯설다는 표시를 계속 하는 이로 말입니다. 이 남자 닉은 계속 불만중인데요. 작은 서점에서 우연히 발견한 지도를 보고 무작정 여행을 떠났다는 말에는 '멋지다'라는 생각에 부러웠지만 무계획이 주는 불편함에 이맛살이 찌푸려지는 걸 보니 나도 닉과 같은 부류의 무책임한   도시형 인간이 아닐까 합니다.


"저 광활한 여백, 저 문명의 발자취가 닿지않는 공간에 가보고 싶었다."-25

그래서 떠났는데 오스트레일리아도 어째 이 남자를 반기지는 않나 봅니다. 그에게 계속 안 좋은 일이 일어나는 걸 보면 말이죠. 그러다 예언가같은 이도 만나는데요. 줄곧 아스팔트길만 따라가라는 애매한 말을 남기는 그의 말은 나중에 생각해보니 앞 날을 미리 본게 맞은거였구나 하게 됩니다.


우연히 만나게 되는 마음에 안드는 사람들, 낯선곳에서의 불편함에다   낮은 40도를 넘어가고 밤이 되어야 39도가 겨우 된다니 그 더위가 어떨지는 상상하고 싶지도 않게 됩니다.  그러다 울라누프라는 마을에서 왔다는 앤지라는 여자를 만나 함께  여행을  하게 되는데요.   이제 헤어져야겠다 싶었던 닉, 이럴수가... 눈떠보니 자신이 앤지의 고향인 울라누프라는 곳에 와있다는 걸 알게됩니다. 


미저리가 눈에 갇혀 오도가도 못하게 된 소설가 폴의 이야기였다면 이번엔 데드하트(데드하트의 의미가 무겁게 다가옵니다만) 의 황무지에 갇힌 닉의 이야기가 되는데요. 도망갈수 없겠다는 절망을 뚫고도 나오는 "여기서 나가야한다."는 절대적 의지가 이번에도 닉을 구하게 될지, 아니면 결론을 어찌 날지 모르게 끌고가는 더글라스 케네디의 이야기인만큼 슬픈 결말이 될지 알수가 없게되는데요. 


이제껏 자신이 행복인줄 모르고  버린 시간에 대한 후회를 하는 닉을 보면서 같은 상황이였다면...이라는 몹쓸 상상을 하게 되는데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더 잘 보이게 된다는 여행의 반전과  낯선이와의 동행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를 보면서 매일이  별 거 없는 나날이라고 닉과 같은 불평을 했던 이들이라면 자신이 있는 곳도 지금보니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들게 될겁니다. 범죄 스릴러인듯, 자기를 돌아보게 하는 이야기인듯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더글라스 케네디의 이야기에 이번에도 넘어가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