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라이프 - 행복을 파는 기적의 가게
구스노키 시게노리 지음, 마쓰모토 하루노 그림, 이정은 옮김 / 홍익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서로를 살리며 살아가고 있는 모든 사랑스런 Life(라이프)에게-

라고 쓰여있는 맨 첫 줄이 보이네요. 우리가 서로를 살리고 있었던 걸까 생각해보게 하는 문구인데요.


한 사람씩 자세히들 보니   왜 이리 좋은 사람들만 내 주변에 있을까  하게 됩니다. 내가 아프다니 신경써서 물어봐주는 사람, 그 때 그 일 이후에는 어떤 일이 있을테니 이렇게 하는것이 좋겠다고 조언해주는 사람, 넌 이런 게 어울려 하고 알려주는 사람,때로는 무신경하게 나를 놔둬서 편하게 해주는 사람까지, 돌아보니    힘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들뿐인데요. 멀리두고 보면 모르지만 가까이보면 따뜻함이 느껴지는 이들, 이들이 우리의 이웃이고 친구일겁니다.


행복을 파는 기적의 가게 '라이프' 에서도 그렇습니다. 라이프라 이름붙인 작은 가게는 자신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이 소중하게 사용했음 하는  물건을 놓고,  같은 마음으로 다른 이들이 놓고 간  물건을 가져가는 곳인데요. 할아버지와 늘 같이오던 할머니 한 분이 등장하게 됩니다. 이제 혼자 이 곳에 와야하는 할머니는 더 이상 이 곳에 오기가 싫다는 마음인데요. 그런 할머니가 "고개를 드니 행복이 보였습니다." 라고 말하게 됩니다.


짧은 이야기이지만 자신이 내놓은 동화책이 돌고 돌아 자신의 아이에게 다시 돌아오게 된다던지, 우리는 결혼으로 항상 함께 할것이니 다른 이들에게 내놓는다는 편지지등, 생각해보면 우리를 행복했던 물건들은 다른 이들에게 가도 그들에게 행복을 준다는 걸 알게되는데요. 물건을 내놓은 사람의  상대도 그렇게 행복했음 하는, 따뜻한 마음이 담겨있기때문아닐까 해보게 됩니다. 이 이야기말고도 뒷편에 나와있는  라이프가 무엇인가에 관한 문구들이 우리를 가슴따뜻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이 모든 것들이  우리의 관계도 생각해보게 하지만 내 마음도 돌아보게 하지않나 합니다. 웅크리고 닫아두면 보이지 않는,,, 하지만 드러내면 보이는 따뜻함이 우리 사이라는 걸 말이죠.


때로는 혼자가 아니라 아플때도 있지만 그런 사람들보다는 날 따뜻하게 안아주는 이들이 많아 좋은 곳, 그 곳이 지금 나의 '라이프'라서 다행이다 하게 됩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고개 들어보면 보이는 세상,  작은 걸로 행복해하는 이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좋을 수 있는 거... 그냥 그것만으로도   좋은 게 아닐까 하기도 하구요.


Life is Happiness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 필요한 것은 거의 없다.

 행복은 당신 안에 있다.-마루쿠스 아우렐리우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