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상강도 87분서 시리즈
에드 맥베인 지음, 박진세 옮김 / 피니스아프리카에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7분서 경찰들의 이야기에 관심이 가는 건  그들의 눈길이 사건과 사건에 관계되어있는 이들에게서   떠나지 않기때문입니다. 억울한 사람들의 이야기에도 귀기울여 줄 줄 알고 ,  지금은 해결되지않은 사건이라도 잊지않고 기억해두었다 언제고 그 일을 다시 시작해줄 수 있을거라는 믿음이 우리에게 있기때문인데요. 87분서  두번째 이야기인 "노상강도"는 말 그대로 노상강도, 그것도  힘없는 여성들만을 골라 퍽치기를 저지르는 클리퍼드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각 이야기마다 중심 형사가 바뀌는 87분서는 이번에는 순찰 경관에서 형사로 진급하게되는 버트 클링의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우리가 꿈꾸는 경찰의 모습아닐까 하는데요. 총격사건으로 쉬라는 윗선의 지시를 부담스러워하고  순찰경관의 임무로라도  빨리 돌아가고 싶어하는 , 경찰의 임무를 사랑하는 남자입니다.  오랫동안 연락하지 않았던 친구가 자신 가족의 문제를 상의하면서 사건 처리에 나설수 있는 형사가 아님에도 어쩔수 없이 퇴근시간후에  사건에 참여하게 되는 걸 보면  마음 약한 면도 있다는 걸 알게되는데요.   덩치에서는 형사의 느낌이 물씬 풍기지만  눈빛에는 가을을 담고 있어서 누구하고라도 금세 사랑에 빠지는, 그것도 문제를 안고 있는 여인에게 관심이 있다는 걸 보여주기에   보는 이를 불안하게 만드는  낭만파 형사로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사랑만큼이나 사건도 열심히 쫓아가는 모습으로 그 역시  87분서에 어울리는 형사가 될거라는 것도 알게되는데요.  


세상에는 이상한 사건들이 얼마나 많은지를 알 수 있습니다. 87분서에는 구타와 가방을 뺏은 후 "클리퍼드가 감사를 전합니다."라는 말을 하고 사라지는 범인이라는 사건이, 그리고 다른 곳에서는 고양이 납치사건이 벌어지고 있으니 말이죠. 거기에 버트에게 생긴 아름다운 17세 소녀 '지니'의 사건이 클리퍼드 사건과 연결될지 조사해가는 과정을 보게되는데요. 아쉬운 점은  다른 사건들보다는 버트의 사랑이야기에 관심을 더 두고 있기에 사건이 경찰보다 작게 보인다는 겁니다.


앞으로 버트의 불안한 사랑이 어떻게 될지 뒤에서  살짝 알려주고 있는데요. 가을에 어울리는 남자라는  강조만으로도  그의 사랑이 어떨지 느낌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이렇게  50편이 넘는다는 87분서 시리즈를 읽다보면 그들 형사들에 대한 사연들을 속속들이 알아가지 않을수 없겠구나 하게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읽는이마다 조금씩 다르게 그들을 그려가겠지만, 그러면서도 사건에 상관없이 그들 형사들에 대한 애정도가 높아질수 밖에 없을겁니다.  그게 앞으로도 87분서 시리즈를 반가워하는 이유가 되지않을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