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SNS 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
이채희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SNS마켓팅을 하기위해선 사람들에게 자신의 물건이 어떻게 보일지보다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일이 더 중요한 거라고 하는데, 얼마전 친구와 있었던 일이 생각나게 됩니다. 한상 떡 벌어지게 차려진 랍스터로 간만에 포식을 하고 그 다음 시원한 아이스 커피로 입가심한  사진을 각각 올렸는데요. 당연 맛있고 비싼데다 내용 사진도 많았던  랍스터가  관심을 얻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아이스 커피 한 장의 사진이 많은 이들의 좋아요와 댓글을 받는겁니다.


우리 둘 다 진짜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아마 갑자기 더워진 날씨였기에  차가운 얼음과 잔에 흐르는 시원해보이는 물방울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으리라는 추측으로, 사람들의 마음이란 대부분  본능적으로  움직인다는 걸  알게되지않았나 합니다. 월 수입이 얼마, 팔로워가 몇 명이라는 놀라운 수치를 마냥 부러워만 하는 우리들에게 SNS 마켓팅으로 많은 경력을 가지게 된 저자 이채희님은, 자신이  예상밖의 실패와 성공으로  이제까지 알게된 노하우는 이렇듯 우리의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것과 실제는 다르다는 걸 알려줍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마음에 호소하는 것은 머리에 호소하는 것보다 강하다. 머리에 호소하면 사람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할 수 있지만, 마음에 호소하면 사람들을 당장 움직이게 만든다."라고 말했다. -89

노력의 상당부분을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데 집중했다는 그녀는 SNS가 퍼스널 브랜딩이 되게 하는 방법이나 페이지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는 인사이트 분석방법, SNS별 이용할 수 있는 팁들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해시태그의 놀라운 힘을 이제사 알아가는 저에게는 그 기능들이  놀랍게만 다가오게 됩니다.


SNS 단점만 눈여겨보고 있었던 건 아니였을까 싶고,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퍼져나가는지 알수 있었는데요. 인기인들의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가보면서 이들의 친화력은 어디서 생긴걸까 싶었는데, 그만큼의 노력이 들어있었다는 게 이제 보이게 됩니다. 많은 이들이   자신만의 사업을 '언젠가는' 이라며 꿈꾸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특히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할거라는 SNS 마켓팅 방법들이 SNS상에서도 기본은 사람을 먼저 생각해야한다는 걸 보여주지않나 합니다.  시간과 노력만 들인다면 어떻게든이 아니라 평소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걸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쉽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훨씬 많은 SNS 마켓팅이  궁금한 이들에게  SNS고수가 놓치고 있었을 중요 팁을 건네주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