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류가 젊음과 수명을 결정한다 - 혈류, 만들기.늘리기.순환시키기
호리에 아키요시 지음, 박선정 옮김 / 비타북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혈류량을 늘려 몸과 마음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관한 책이라는 말에 호기심이 생기게 됩니다. 혈류의 양을 늘리고 줄일수 있는 건지, 그리고 그 혈류라는 것이 어떻게 온갖 문제에 해결책이 될수 있는지 말입니다. 일본에서 90년 전통의 한방약국을 하고 있다는 저자 호리에 아키요시님은 혈류의 흐름이 혈압 요통, 무릎통증에서 스트레스 불면 갱년기장애에 다이어트, 탈모, 미용, 그런 몸뿐아니라  마음에 생긴 병까지도 관계가 있다는 말을 하는데요. 


몸에 이상이 있다고 느낀다면, 혹은 자꾸 우울한 기분이 든다면 혈액이 만들어지지않는  기허체질과 혈액량이 부족한  혈허체질, 그리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기체어혈 체질중 하나일꺼라고 합니다. 그런 이들에게는  아플때  약을 먹는것보다 더 중요한게 생활습관을 바꾸는 일이라는데요. 그 바뀐 생활습관이  혈류의 양을 만들고  늘려  순환도 잘 되게 한다는 겁니다.


아침을 챙겨먹어라, 공복시간을 가져라,  일주일 정도의 저녁시간이라도 단식하는게 좋다 등등의 방법도 나오고 혈액량을 늘리는 데 역시나 고기, 그중에서도 닭고기가 좋다는 말과 호흡법이나  운동법을 간단하게지만 알려주고 있는데요. 역시나   과식하지않고 시간을 지켜 잘 챙겨먹는게   어느 경우에건 좋다는 걸  알게되지않나 합니다.  하지만 우선  제일 중요한 건 역시나 마음이라고 하는데요. 유들유들한 사람보면서 '난 저런 사람 되지는 말아야지' 할때도 있지만 세상편하게 자신만 챙기는게 부러울때도 있는데, 그런 사람이 어쨌든 병은 덜 걸린다니  남 챙기기전에 나부터 잘 챙겨야겠다 하는 마음도 생기게 됩니다.


피곤이 자주 온다 싶은 요즘, 스트레칭이나 호흡법을 통해 몸을 조금이라도 편하게 하려고 하는 중이긴 한데 이번에  내 몸의 흐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알게되지않나 합니다. 부종이라던지 두통같은 간단해보이는 거든 심각한 병이든 시작은 혈류에서 오는 거라니  잘 챙겨야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특히나 여성에게 혈류가 더 영향을 주고 받는다니  지금부터라도 조심할것, 해야할것들을 해보자 하게 됩니다. 


몸 속을 다스려 건강과  좋은 기분, 그리고   나아진  밝은 외모까지 가질수 있다는 "혈류 다스리기" .  간단한 방법들이기에  평생의 습관으로 만들기에도 쉽고, 좋은 방법이라고 들었던 것들이기에 부담없이 다가오지않을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