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근마사지로 동안미모 만들기 - 황제내경(黃帝內徑)에 담긴 동안 마사지 비법, 돈 들이지 않고 예뻐지는 법
황쯔펑.가오룽룽 지음, 송은진 옮김, 왕원취안 감수 / 가나북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 들이지 않고 예뻐질뿐 아니라 건강해진다면 누구나 따라하고 싶지 않을까 하는데요. 가장 오래된 중국의 의학서인 "황제내경"에 담긴 동안 마사지 비법이라니 더 궁금해지게 됩니다.요즘 주사로 얼굴 주름을 어떻게 했네... 하는 소리가 많이 들리고 또 주변에서  했다는 이들을 많이 보게 되지만  얼굴은 이뻐질지 몰라도 자연스러움은 사라진다는 걸 보면서 아무래도 뭐든지  자연스러운 게  좋구나 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내 손만으로 세월을 조금 늦게 가도록 할 수 있다면 그건 해볼만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경근이 뭘까 싶은데요.  경락은  몸속의 기가 흐르는 통로이고  그 기를 연결해주는 근육이 경근이라는 겁니다.  경락은 오장육부의 기혈과 음양이 부족하거나 소통이 잘 되지않을때 문제가 되는데 이 경락의 문제가 경근을 통해 나타나고 경근은 피부와 연결되므로 피부를 보면서 신체의 변화를 알 수 있다는거죠. 다른 무엇보다도 얼굴의 근육들이 신체 변화를 잘 나타낸다고 하는데요. 뛰어난 의사들은 이 변화를 살펴 "이미 생긴 병"을 치료하고 "아직 생기지 않은 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 부분을 살펴 필요한 경근을 마사지해  주름을 펴거나 이중턱을 없애는 방법이  얼굴에만 영향을 미치는게 아니고   비염이나  편두통도 없앨수 있고, 눈,노화,우울한 기분까지에도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겁니다.


예전이라면 그럴까  했겠지만 얼마전에 효과를 보았기에 마사지 효과를 믿고 열심히 부위별로 해보게 됩니다.  뒷목이 땡긴다는 저를  뒤통수, 뒷목부분을 친구가 짧게 마사지해줬는데 뻐근했던 목도 좋아졌지만 안구 건조증으로 뻑뻑하던 눈이 시원해진겁니다. 그래서 그 뒤로는 눈이 뻑뻑하다싶을때 뒷목,뒤통수 마사지를 하곤 하는데, 10장 근시 부분에 나온 마사지중 6번 두피누르기에서 8번 외후두융기 눌러 내리기 부분까지가 그 비슷한 방법 아니였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근시 예방 치료나 눈 주위 피부와 근육상태 개선, 안경 착용으로 인한 변한 얼굴형 윤곽 잡기에 다 해당된다는  1번 양백혈 문지르기부터 조금씩이라도 해보려고 하고 있는데요. 


이마주름에서 팔자주름, 처진 눈 코, 비염, 청춘의 얼굴로 돌리기까지,  각 부분별 자신에게 어떤 마사지가 필요한지 상태 진단하기 위해    바라보라는 말부터 우리에게 자신의 건강을 살피는데 도움이 되는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얼굴을 보긴 하지만 화장을 한 상태나 옷 입은 대략의 모습을 보기위해만 봤지 얼굴 빛이 어떤지 눈 부위나 이마 등 각 부분의 주름이 어떤지는 의도적으로 피하고 있었던 거 같은데요. 


"외모는 마음을 따라 생기고, 마음은 외모를 따라 변한다." -211

경근 마사지의 중요성뿐 아니라 평소의 생활습관이 왜 중요한지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물과 충분한 수면도 좋지만 야무지게 말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은 입술선까지 또렷하다거나 울상을 짓는 사람의 얼굴 근육이 왜 일찍 처지는등의 이야기로 말입니다. 조금만 부지런해져도 부러워만 하던 마사지받는 다른 이들을 부러워할 필요가 없다니   매우 많이 부지런해져야겠다...하게 되는데요. 옛 사람들은 약이 아닌 손으로 병을 고쳤다고 하는데, 이 비법이 우리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