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익 LC Start - 기출 빅데이터로 만든 쉽고 빠른 신토익 LC 입문서 빅토익 시리즈
시원스쿨 영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기출 빅데이터와 신토익 경향을 다 볼 수 있는데다 꼼꼼한 풀이가 필요한 실력이라 눈에 들어온 빅토익 "LC  START"입니다. 일정 시간이상을 들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도   점수가 고만고만하다는 고민에 싸여있는지라 다시 처음 준비하는 마음으로 돌아가고 싶었기에  "쉽고 빠른 신토익 LC 입문서" 라는 말이 오히려 마음에 들게 되는데요.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가능하면서 달라진 파트3와 파트4를 보강해줄 수 있는 신유형 문제특집 UNIT이 따로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리스닝문제 풀이에  고민있는 분들이라면 누구에게나 해당이 되겠다 싶게    리스닝 문제를 듣기전에 문제지에 나와있는 문제의 어떤 점을 재빨리 파악하고  어느 부분을 들으려  해야하는지,  미국과 영/호주식 발음 부분은 간단하게 생각되지만 문장안에서 어떻게 다른지  미리 짚어주고  필수어휘암기 부분도 있어서 기본 실력을 늘릴수 있도록 해주고 있는데요. 시험을 준비하면서 어떤 부분이 약하다고 생각했든 듣고 문장풀기를 반복해 할 수 있도록 자세한 준비가 되어있어서  일정 점수 이상을 꿈꾸는 이들의 처음 시작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듣고 풀어 본 문장의 연음은 어떻게 되는지나 문장을 어떻게 들어야 제대로 들었다고 할 수 있는지, 기초 문법에 잘 쓰이는 단어와 구문들의 활용이 어떻게 되는지가 출제 우선 순위대로  나오고 있어서 든든한 마음이 생기게 하는데요. 해설집만으로도 충분한 설명이 된다 싶게 자세한데다 휴대용으로 나온 파트2. 최빈출 [질문 -응답 세트] 역시 음원과 함께 하기에 듣고 외우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6주 완성 학습 플랜이라 해서  어떤 정도의 진도를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계획을 세우거나 교재의 학습을 마친 뒤 빅토익 사이트에서 무료 모의고사와 음원을 다운받아 실제 시험을 보듯 할 수도 있고 거기에 대한 강의도 있기에   혼자 학습하고 있지만 필요한 부분들을 채워갈 수 있는데요. 이제는 꼼꼼하게 시험 준비를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신 분들이나  처음 시험 준비하는 분들에게 기본을 어떻게 준비해야하는가에 있어서  충분한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지않을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