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으로 가는 길 비룡소의 그림동화 244
미야코시 아키코 글.그림, 권남희 옮김 / 비룡소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은 어른에게도 배드타임 스토리가 필요할때가 있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요. 그런 제 눈에 들어온 "집으로 가는 길"이랍니다. '밤 풍경과 엄마의 따뜻한 품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줄타기하는 탁월한 그림책'이라는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에서의 심사평에서처럼 표지에서부터  아이를  꼭 안아 밤이 꼭 깜깜한 것만이 아니라는 걸, 그 안에 모든 사람들이 함께 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고, 널 지켜주겠다는 엄마 토끼의 세상 다 품어 줄  따뜻하고 넉넉한  품이  보이는데요. 물론  엄마 토끼도 약간 졸린가 싶은 눈을 하고는 있지만 말입니다.  엄마 토끼가 안고 있는 아기 토끼 눈은 이쪽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왠지 말똥말똥 눈을 뜨고 있을 것만 같네요. 엄마 목을 꼭 안고 있는 걸 보니 말입니다.

 

 

어떤 길을 걸어 집으로 가게 될지 상상을 해보게 되는데요.  한 장을 넘기면 다른 집안의 모습이 살짝이지만 보입니다.  다들 자신들만의 밤을 보내고 있는데요. 티비를 보기도 하고, 양치질을 하기도 하고, 혼자 있기도 하고, 여럿이 있기도 하는...  그리고 깜깜한 걸 보니 벌써 잠이 들기도 한....   우리가 떠올릴수 있는 그런 밤 모습입니다.

 

 

지금 뭘하고 있을지 아이들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난  뭘 하고 있을까 떠올려보게도 되는데요. 시간이 늦은 거 같으니  아마 일렬로 양치질하고 있는 시간이거나  잘 준비가 되었는지 아이들 방을 매의 눈으로 살피고 있는 시간일지도 모르겠네요 . 이렇게 밤의 길을 걸어서일까요. 아기 토끼가 졸리다는 신호를 보내네요.  물론 엄마 토끼도요. 이제 많은 방의 불이 꺼져가는 구나  싶을 즈음에 아빠 토끼가 마중을 나왔어요. 아가와 엄마 토끼 둘 다 너무 반갑겠죠!!


다들 고요한 밤을 보내는 걸까 싶은데, 어디선가 저벅저벅 발소리가 들려요. 누군가는 이 밤에 기차를 타고 멀리 가는 건지도 모르지요. 아가 토끼도   엄마, 아빠 토끼와 함께  여행가는 꿈을 꿀지도 모르구요.   이렇게 그림을 보다보면 저절로 다른 이야기가 떠오르게 되는데요. 조용한 밤, 이렇게 소근거리며 그림을 보다보면 저절로 따뜻한 집에서의 포근함 잠이 누구에게나  찾아오지 않을까 싶네요.


모두에게 오는 밤

모두 다른 밤

집으로 돌아가

잠이 들어요....


잘 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