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기적의 림프 청소 - 몸속 쓰레기를 없애 내 몸을 살린다!
김성중.심정묘 지음 / 비타북스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프로그램에서  림프 청소라던가 마사지 방법이 있다고 하면 따라해보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누군가 '림프'라는 말을 했어도 그게 뭔지 몰라서  듣고 흘렸을텐데요.  병원에 입원하신 친척분의 수술결과를 듣게 된 적이 있었는데,  수술은 잘 됐지만   림프절까지 전이가 됐는지 당분간은 지켜봐야 한다는 말을 들은 후로 관심이 생기게 되더라구요.


몸 안에 있는 것인데도  우리가 손으로 해주는 마사지만으로도  효과가  있다는  말을 듣고나서   생각보다 관리가 쉬운 것이라는 걸 알긴 했지만   정확히 어떻게 해야 내 몸에 좋은지  몰라 궁금했는데,   '하루 15분 기적의 림프 청소'에서 림프의 중요성과 관리의 필요성, 그리고  몸의 어디를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의 마사지 방법을 적어놓아 림프에 대해 좀 더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림프 건강 자가진단할 수 있는 방법으로 10가지 항목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웬만한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고개를   끄덕이는   살이 찐다던가, 피부 염증, 감기,피곤함등의 원인으로 원활하게 흐르지 않는 림프의 흐름을 말하고 있기에 림프의 역할이  생각보다 더 크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 마사지 방법으로 제시된 것들이  전부터 몸이 피곤하다 싶을때 우리가 해보는 방법과 비슷하기도 하고  복잡하지 않아, 한 번 익혀두면  작은 공간  짧은 시간만으로 몸의 피로부터 풀 수 있겠다 하게 되는데요.


만병을 예방하고 치료한다는 내 몸의 청소기, 림프액을 잘 흐르게 하기 위해 드는 시간으로  아침 5분과 저녁 10분의 시간을 말하고 있습니다. 목과 겨드랑이, 서혜부, 그리고 복식호흡이라는 간단한 방법만으로 될까 싶지만 자주 결리는 어깨나 붓는 다리때문에 몇 번 해보니 짧은 시간만으로도 효과가 있는듯해 다른 부위의 마사지 방법도  해보게 되는데요.


증상별과 통증별, 그리고 예뻐지기까지 한다는 림프 청소 마사지의 방법이   겹치기에 하나의 정확한 동작만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게 가장 간단하고 좋은 방법이라고들 합니다. 게다가  이뻐지기까지 한다는 림프 청소 마사지 방법, 복잡한 걸 싫어하는 사람이라 그런지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