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없는 남자 파커 시리즈 Parker Series 2
리처드 스타크 지음, 전행선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쁜 남자의 매력에 끌리는 여자들에게 스스로 발등을 찍는거라고들  하는데요. 천하 제일의 악당인걸 알면서도 파커의 매력의 빠져들게 됩니다. 친구를 절대 배신하지는 않지만 만일 그가 어리석게  누군가의 함정에 빠져들었을 경우, 자신에게 위험이 될 수 있을때는 굳이 그에게 구원의 손을 내밀지 않는 차가운 손을 가진 남자이기도 하고, '아니다'싶으면 가차없이 어떤 인간관계이든지 잘라낼 수 있는  차가운 심장을 가진 이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그의 다음이 괜찮을지 걱정되는 마음은 뭔지.. 사람을 끌어당기는  그의 매력이 뭘까 싶은데요.  요즘은 찾아볼 수 없는, 자신이 내뱉은 말은  불리한 상황에서도 지키려하는 뚝심(뚝심보다는 어리석은 오기가 맞는 거겠죠!) 때문인거 같기도 하고,  천하의 그를 배신하고 죽은 아내에 대해 슬쩍 보게 된 그의  마음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사람을 너무 잘 아는 그는 첫 인상만으로도   상대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 지  읽어갈 수 있는 능력을 보이기에  잘 되었음 홈즈같은 이가 되었을것이고 안 풀리면 지금처럼  범죄에 최적화된  인물이 될 수 밖에 없지 않았을까 하게 되는데요.   배신이라면 한치의 인정도 보이지않는  차가운 그가    아내에 대해서만은  ' 방아쇠를 당길 수 없었고,  지금이라도 같은 행동을 했을 것' 이라는 이야기를 하니,   아내가 그를 배신하지 않았더라면  어떤 사람에게도 기대려하지 않는 그의 모습이 지금과 달라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어떤 일이 벌어질 줄 알면서도 위험속으로 들어가는 게  혼자만의 세상이 너무 지겨워져일까 싶어 그를   안쓰럽게 바라보게도  됩니다. 물론   그러다가도  사람에게서  필요한 것만 골라내는 그의  단호함과 냉혹함을 보다보면 이 모든 건 다 내 착각일지도 모른다는 회의가 들게  되지만서도요.


'얼굴 없는 남자'에서는  아내와 얽힌 일로  쫓기는 신세가 되자 그가  얼굴을 바꾼 후의 일이 나오게  됩니다.  불법 성형수술을 시켜준 애들러 의사의 의미심장한 미소,  그리고  애들러 의사에게 충실한 스텁스의   퇴원하는 환자들 모두에게 하는 경고라며 남기는  섬뜩한  말은 그들과 다시 만나게 되겠다는 암시를 주게 되는데요. 역시나 돈이 필요해 불법적인 일을 하려는 파커 일당에게 한가지 생각만 하는 스텁스가 나타나며  모든 걸 계획대로 해나가야 하는 중요한   파커의 며칠을 더 복잡하게  만들어 놓게 됩니다. 


'악당 파커'시리즈는 1962년부터 2008년까지 나왔다고 하고, 이  이야기는 초기작이라고 하는데도   지금 파커가 등장하더라도 여전히 그는 천하의 악당이지 않을까 하게 됩니다. 지금 악당들과 다른 점이라면 그가 지나가는 곳에 전멸이란 없다는 것인데요.  정확히  목표조준을 하고, 그 외의 것들에게는  의외로  털끝도 건드리지 않으려 하기때문입니다. 어쩌면 그의 매력에 이런 점도 포함된 것이  아닐까 하게도 됩니다.   배신과 위험으로  운에 매달려야 하는 불안 불안한 하루가 될 걸  알면서도 다시 나쁜 짓을 택하는 파커를  전편 '사냥꾼'에서의 일로   '아웃핏'이라는 조직이 열심히 찾고 있다는 데요. 다음 이야기는 조직과 대항하는 외로운 남자 이야기가 되는 건 아닐까 해보게 됩니다.   끊임없이 일어나는 사건도 물론  흥미롭지만 사람이 더 관심가는 '파커 시리즈', 시리즈 안에  그를 달라지게 하는 일이나 사람이 있을지가 벌써 궁금해지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