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우리말처럼 쉬워지는 동사트레이닝 - V6 English 동사트레이닝 편 V6 English 시리즈
Roy Hwang(황관석) 지음 / 폭스북스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영어학원 바친 돈만 영어학원 차릴 기세.."였나요? 그 cf만 보면 알듯 모를듯한 그녀의 미묘한 표정이 나를 사로잡습니다. 어디서 외국어가 들려온다 싶으면 살짝 반대방향으로 고개가 돌아가는 나이기에 그녀의 심정을 십분아니라 백분 알기때문인데요.  문장의 중심인 동사만 알면 이야기의 시작은 되었다 싶은데, 알겠다 싶은 동사마저도 뒷부분에서 살짝 변형이 오면 이것이 어떤 뜻인지, 혹은 어떻게 말을 해가야할지 늘 자신이 없기에 '외우지 않아도 Level Up'이라는 V6 Engish가 뭔지 더 궁금해지게 됩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동사'라는 말답게 영어의 기본을 본 이들이라면 다들 눈에 익은 80개의 동사 활용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우선 동사 트레이닝을 위한 간단 명료한 필수 영문법이 나오고 있습니다.  "과거 현재 미래"로의 변화를 갖는 동사 형태와 "과거분사 현재분사 to부정사"로 나타낼수 있는 형용사 형태로   동사의 6가지 변화형을 나누고 있는데요. 그 동사의 6가지 변화형과   의미,그리고  be 동사, 단순시제,진행시제,완료시제,수동태로의 변화된 모습과 그 의미가 각각 어떻게 다른지 우선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런 후 동사 하나씩의  여러가지 변화 형태를 문장과 함께 정리해주고, 바로 다음 장에서  앞 장과 같은 내용을 칸을 채우며 익힐  수 있게 해놓았는데요.    그다지 길거나 복잡한 문장이 아니라는 것과 많이 아는 단어들로 구성되어서 두번을 연거푸 하다보니 문장까지도 머릿속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래서 따로 암기가 필요없다고 했구나 하게 되는데요.


 

 80개의 unit을 가지고 있지만 하루 3~5개의 동사가 거뜬하게 공부할 수 있게 되있는지라 20일이면 충분히 끝낼 수 있다는 저자의 말에 공감하게 됩니다.  특히나   기본 영문법을 공부하면서 알쏭 달쏭한 점이 많은 나같은 이라면   아는 동사의 활용을 이용한 문장을 여러번 반복해 보는 것만으로도 문법이나  말하기에도  많은 도움되지않을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