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공부특강 - 입시 성공을 위한 궁극의 38강!
EBS 공부연구팀 지음 / 비아북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아이들 학년이 올라갈수록 스스로 하는 공부법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점점 더 많이 하게 됩니다. 학원이나 인강 좋은 게 참 많은 세상이지만 그 좋은 걸 제대로 내 것으로 만드는 건 오로지 공부하겠다는 본인 의지 하나뿐이니 말입니다. 하루는 열심히, 그러다 하루는 좀 설렁설렁 하다가  고등학교가 가까워진 학생들이라면 마음이 급해지는 게 사실입니다. 제대로 공부하고 있었는지, 그리고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할지가 걱정인데요.


 '공부의 왕도' 라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관심있게 다루고 있는 EBS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하고 지속 가능한 공부법'을 개발하기 위해 'EBS 공부연구팀'이 조직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들에 의해  EBS수능 노하우와 500만 회원의 빅데이타를 분석해 만들었다는 'EBS 공부특강'은  공부 습관,국어 영역, 수학 영역,영어 영역,탐구 영역, 입시, 마음 관리 7장 38강으로 나뉘어져  고등학교에 들어갈 예비고부터 N수생까지, 혹은 이제 마음잡고 공부하려는 학생들에게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어떻게 메울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뒤쪽으로 갈수록 달라지는 수능에 대해  볼 수 있기도 하고, 그에 맞춰 바꿔야 할  학생들의 공부 전략을 알 수 있어 도움도 되지만 무엇보다도 평상시에 어떤 식으로 생활해야하는지를 알려주고 있어 공부 습관을 잡고 싶은  학생들에게 더 도움이 되지않을까 하는데요.   과목별로   교과서를 어떻게 봐야할지, 그리고 조심해야 할 부분들에 대한 EBS 솔루션 부분이 있어 참고해 볼 수 있는데다,  무엇보다 개념 잡기의 중요성을 알려줘서  '내신' 으로 '수능'의 기초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공부의 왕도'에 나왔던  학생들의 이야기도   생각을 바꾸면  공부도    흥미로울 수  있다는  희망이 되기에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누구나 할 수 있다.' 라는 마음을 주지않을까 하는데요. 기본이라 할 수 있지만 제일 효과적일수 있는 다양한 공부법이라  학생들이 읽어보고   지금 내 학년이라면 이렇게 해봐야겠구나 라는  계획도 짜보고, 앞으로의 준비는 어떻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주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예비 고등학생이 본다면    앞으로의 공부  준비와 한껏 무거워진 마음을 가볍게 하는데  많은 도움 되지않을까 합니다.  


"미래는 여러가지 이름을 가지고 있다.

약한 자들에게는 불가능이고

겁 많은 자들에게는 미지이며

용기 있는 자들에게는 기회이다."-빅토르 위고  
공붛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